판타스틱 4 : 실버서퍼의 위협 일반판(1disc) - 할인행사
팀 스토리 감독, 이안 그루퍼드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Surfer, 2007

감독 : 팀 스토리

출연 : 이안 그루퍼드, 제시카 알바, 크리스 에반스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16.03.29.

 

“그러니까 당신들이 한 일은 도대체 뭡니까?”

-즉흥 감상-

  

  작품은 우주공간의 어느 한 행성의 표면이 급격하게 변하는 것도 잠시, 그만 폭발해버리는 것으로 시작의 문을 여는데요. 그 속에서 탈출하는 것한 모습의 별똥별이 머나먼 여정 끝에 지구에 도착합니다. 그러자 바다가 얼어붙고, 사막에 눈이 내리며,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그러던가 말든가 ‘미스터 판타스틱’과 ‘인비저블 우먼’은 결혼식 준비로 바쁩니다. 한편 별똥별의 정체가 사람의 형체를 한 은빛 생명체임이 밝혀지며 ‘실버서퍼’라고 불리고, 모든 이상 기상현상의 중심에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재미있었냐구요? 음~ 앞선 이야기보다는 분위기가 안정되어있었지만, 어이가 없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전 세계를 위협하는 우주적 존재가 나타났는데도 결혼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미스터 판타스틱’이나, 그런 그를 말리기는커녕 멋있다고 다독여주는 ‘인비저블 우먼’의 모습을 보며 “애냐!”라고 육성으로 비명을 질렀는데요. 그렇습니다. 팀원인 ‘휴먼 토치’나 ‘더 씽’도 몸만 성인일 뿐 정신적으로는 그저 순수한 꼬꼬마였던 것입니다!

  

  ‘판타스틱 4’라고 하면 ‘둠 간지’를 빼먹을 수 없을 것인데, 이번 작품에 나오기는 하냐구요? 네. 앞선 이야기에서의 봉인을 풀고 부활합니다. 심지어 ‘판타스틱 4’와 동맹을 맺는데요. 진정한 천재가 준비하는 음모는, 직접 영화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대체 누가 주인공인지 모를 엄청난 카리스마를 뿜어내고 있었으니 말이지요.

  

  이번 영화에는 ‘갤럭투스’도 나온다고 하던데 어떤 모습으로 등장했을지 궁금하다구요? 음~ 마침 도서 ‘마블 백과사전-확장개정판 Marvel Encyclopedia, 2015’이 있어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름과 특성만 빌려왔을 뿐, 모습은 완전히 달랐는데요. 원작에서는 그래도 인간형으로 생겼는데, 영화에서는 우주를 누비는 먹구름 같은 모습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분위기상 더 이상의 코미디화를 막기 위한 조치가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혹시 제가 모르는 진실을 알고계신 분은 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뭔가 좀 이상한 즉흥 감상에 대해 풀이를 해달라구요? 음~ ‘실버 서퍼’를 잡은 것도, 그리고 ‘갤럭투스’를 저지한 것도 ‘판타스틱4’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주인공 집단인 그들은 과연 무엇을 했던 걸까요? 도난당한 ‘보드’를 되찾아준 거? 아니면 외계인을 인간의 관점으로 설득시킨 것? 그것도 아니라면 무사히 결혼식을 마친 것? 정작 주인공이라는 인물들이 한 역할은 그 모든 과정을 꼬이게 만들었을 뿐 제대로 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 순간 ‘차라리 실버 서퍼나 닥터 둠이 주인공인 영화를 만드는 게 더 좋겠다. 그리고 판타스틱4는 드라마가 더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아’라고 생각했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글쎄요. 분명 첫 번째 이야기부터 말아먹었을 것 같았는데, 두 번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이야기가 나오기보다 리부트가 시도되었는데요. 언제쯤이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실사판’이 만들어질지 궁금하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아. 이어지는 감상문은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The Imitation Game, 2014’이 되겠습니다.

  

  덤. 넷플릭스에서 애니 ‘볼트론: 레전더리 디펜더 VOLTRON: LEGENDARY DEFENDER, 2016’을 방영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음~ 궁금합니다!


TEXT No. 2582(조정중)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