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 시즌1 (5disc)
글렌 윈터 외 감독, 캔디스 패튼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플래시 The Flash 시즌1, 2014~2015

편성 : 미국 CWTV

출연 : 그랜트 거스틴, 캔디스 패튼, 다니엘 파나베이커, 카를로스 발데스, 릭 코스넷, 톰 카바나, 제시 L. 마틴 등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작성 : 2015.11.24.

 

“그의 질주는 어디를 향할 것인가?”

-즉흥 감상-

 

  ‘플래시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자신이 하는 얘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불가능을 믿는 것’임을 말하는 남자의 목소리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도시를 가로지르는 붉은 잔상을 보이는 것에 이어, 14년 전으로 시간을 돌리는데요. 또래보다 왜소한 체격에 괴롭힘을 당하던 소년이 있었다는 것도 잠시, 소년은 초자연적인 현상과 함께 어머니가 살해당하는 장면을 마주합니다. 그렇게 다시 현재. 성장한 소년이 나 홀로 CSI(?)로 경찰업무를 돕고 있음을 보이는데요. 바쁜 일상의 어느 날, '스타 연구소'에서 발생한 ‘입자가속기의 폭발’과 함께 그는 초인적인 능력을 얻게 되지만…….

  

  한창 시즌2가 방영중인데 시즌1에 대한 감상문은 조금 늦은 거 아니냐구요? 음~ 괜찮습니다. 분명 저보다도 늦게 ‘플래시 시리즈’를 집어든 분이 있을 것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속에서 보류상태를 유지하려고 했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하지만, ‘애로우 Arrow 시즌2, 2013~2014’에서 크로스 오버가 되더라는 것도 잠시, 지인분의 절대 추천으로 만나보았는데요. 세상에! 본방인 ‘애로우’보다 더 재미있으면 어쩌라는 겁니까! 크핫핫핫핫핫핫!!

  

  진정하고, 첫 번째 이야기 묶음에서의 중요한 부분을 알려달라구요? 음~ 14년 전부터 주인공을 괴롭힌 캐릭터이자, 모든 사건의 원흉인 ‘리버스 플래시의 음모’가 배경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입자가속기의 폭발과 함께 다양한 ‘메타휴먼’들이 등장해 도시를 위협하는데요. ‘기후 조정 능력자’, ‘분신 복제 능력자’, ‘독가스 생성 인간’, 그리고, 음~ 거의 매회 새로운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나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작품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다 적어버렸다가는 능력자 및 빌런 목록으로 감상문이 가득찰 것 같아서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그럼, 이번 작품 동안 주인공에게 조력자로 등장하는 ‘능력자’를 알려달라구요? 음~ ‘스타연구소’의 ‘플래시 팀’은 기본이고, 평범한 육체를 가지고 있지만 주인공에게 멘토가 되어버리는 ‘애로우’와 그의 팀이 깜짝 등장한다는 것은 잠시 옆으로 밀어두겠습니다. 대신 케이틀린의 약혼자인 ‘로니’가 ‘파이어 스톰’이라는 이름으로 참전하고, 콜드 건을 들고 난장판을 벌이는 ‘스나트’, 그러니까 ‘캡틴 콜드’는, 으흠. 처음에는 악당이었다고만 적어봅니다.

  

  ‘클락 킹’이 깜짝 등장한다고 하던데 정말이냐구요? 네. 일곱 번째 이야기가 출연합니다. 하지만, 클락 킹을 처음 만났던 애니 ‘배트맨 TAS Batman: The Animated Series’에서 만큼의 포스는 느껴지지 않았는데요. 혹시 미드 ‘고담 Gotham, 2014~2015’와 크로스오버 되는 건 아니겠지요?

  

  이번 작품은 예전에 방영했던 미드 '초인 플래시 The Flash, 1990~1991'와 미묘한 접점이 있다고 하던데 정말이냐구요? 음~ 주인공의 아빠로 등장하는 캐릭터가 '초인 플래시'에서의 플래시를 연기 했으며, 17편에 등장하는 '노인 트릭스터' 또한 '초인 플래시'에 출연했었다고 합니다. 일단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이정도인데, 혹시 빠트린 부분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하는군요.

  

  그럼, '시스코의 각성(?)'은 다음 시즌의 감상문에서 이야기해볼까 하구요. '아톰'에 대한 '또 다른 스핀오프'에 대한 소문은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답을 마주할까 한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아. 그리고 8편 마지막에 등장하는, 올리버 퀸과 안면 있는 여인은 누군가요?


TEXT No. 2507(조정중)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