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애로우 Arrow 시즌3, 2014~2015
편성 : 미국 CWTV
출연 : 스티븐 아멜, 콜린 도넬, 케이티 캐시디, 데이비드 램지, 윌라 홀랜드, 수잔나 톰슨, 폴 블랙손, 존 바로우맨 등
등급 : ?
작성 : 2015.11.22.
“죽은 자는 말 대신 다른 걸 남길 것이니.”
-즉흥 감상-
‘애로우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미라쿠루 병사’를 통해 파괴되는 도시를 가까스로 지켜낸 ‘애로우 팀’의 활약과 콩가루가 되어버린 ‘퀸 집안’에 대한 이야기에서 이어집니다. 그렇게 레벨 업을 진행 중인 애로우와 함께, 그와 함께 도시의 운명을 나눠받은 이들 또한 버전 업을 하고 있었는데요. 으흠. 시작부터 ‘블랙카나리아의 사망’과 함께 그들은 ‘새로운 갈등’을 품에 안게 되는데…….
그러니까 출연진이 어떻게 버전 업을 하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랜스 형사는 서장으로 진급했고, 로럴은 ‘검사’이자 ‘2대 블랙 카나리아’가 됩니다. ‘펠리시티’는 상사가 바뀌는 것도 잠시 회사의 공동 CEO가 되고, 로이는 정식으로 붉은 후드를 뒤집어쓴 사이드킥이 되는군요. 음~ 그리고 또 누가 더 있었죠? 아무튼, 그렇다는 겁니다.
항상 현재와 함께하는 ‘5년 전’의 이야기는 어떻게 진행되냐구요? 음~ 하긴 섬에서만 살았으면 그냥 영화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2000’를 찍고 말았겠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홍콩’에서의 생활을 보여주는데요. 아마도 ‘초기’라고 생각되는 ‘아르거스’와의 만남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5년 전의 생활을 통해 현재의 고민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니, ‘시간이 답’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개인적으로는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것처럼 보이는 점이 안타까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이번 시즌동안에는 새로운 멤버가 투입된다고 하던데 정말이냐구요? 에이~ 시즌4가 방영중인데 왜 모른 척 하시는건가요? 아무튼, 미드 ‘플래시 The Flash 시즌1, 2014~2015’의 방영과 함께 크로스 오버가 시작되었다는 것은 잠시 옆으로 밀어두고, ‘아톰’이 등장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게 어떤 캐릭터인지 몰라 알아보니, 마블 쪽의 ‘앤트맨’과 비슷한 능력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애로우에서는 시즌4가 되어야만 축소가 된다고만 적어보는군요.
간추림에서 언급한 ‘새로운 갈등’에 대해 알려달라구요? 음~ 이번 시즌의 중심에는 사실 ‘라스 알굴’의 침공과 ‘말콤 멀린’의 방어전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출생의 비밀이 드러나는 ‘테아 퀸’이 ‘2대 스피디(?)’가 되는데요. 이 부분은 직접 작품을 통해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1대 스피디’이자 ‘아스날’이 도시를 떠나는 진짜 이유가 영화 ‘샌 안드레아스 San Andreas, 2015’때문이라고 하던데, 정말인지도 궁금하구요.
글쎄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셨을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시즌 5를 마지막으로 ‘저스티스 리그’로 이어지든지, 아니면 애로우 시리즈는 그걸로 끝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로우는 5년간의 공백을 채워나가는 구성이고, 시즌이 1년 단위를 말하는 것이니,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슈퍼맨과 배트맨이 아닌 애로우를 중심으로 다른 DC히어로들이 만들어지고 있는 세계관. 과연 어떤 모습으로 계속 될 것인지 궁금할 뿐입니다.
그럼 미드 ‘플래시 시즌1’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네? 아아. 애로우의 스토커와 ‘버티고’라는 환각성 마약 등의 이야기는 직접 작품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TEXT No. 2506(조정중)
★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