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유메리미 1 - 장거리 연애
마인드C 글.그림 / 예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제목 : 윌유메리미 1-장거리 연애, 2015

지음 : 마인드C

펴냄 : 예담

작성 : 2015.08.19.

  

“아니오. 대신 팬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즉흥 감상-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즉흥 감상의 풀이가 필요하시다구요? 깜짝이야! 이 책과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에 대해 사연을 풀기도 전에 질문을 하시니 놀랐지 않습니까! 아무튼, 질문에 답을 달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책의 제목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Will You Marry Me?’인데요. 이것을 직역하면 ‘나랑 결혼해 주겠어요?’와 같은 의미가 됩니다. 하지만 저는 작가님과 결혼할 생각이 없으니, 그 대신 팬이 되어드리겠다고 적은 것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진정하고 손가락의 춤을 이어보겠습니다. 이 작품은 웹툰으로 지금도 인기리에 연재중인 내용을 책으로 묶은 것인데요. 바로 파란 두 뿔 괴물 ‘윌’과 하얀 외뿔 괴물 ‘메리’가 주인공인, 알콩달콩 사랑이야기입니다. 띠동갑에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를 넘나드는 그 둘의 이야기가 종이책으로도 나왔다기에 만나본 것인데요. 음~ 웹툰으로도 재미있게 만나는 중이지만, 이렇게 또 한 장 한 장 넘겨보는 재미가 남달랐다고만 적어보는군요.

  

  네? 설마 방금 적은 게 간추림은 아닐 거라 믿으신다구요? 그렇군요. 죄송하지만, 이번 작품에 대한 내용은 위와 같이 요약할까 합니다. 아직 책으로 묶인 분량에 대해 유료화로 전환되지 않았다보니, 내용은 직접 웹툰으로 정주행해주실 것을 권장하는데요. 책은 책 나름의 특전(?)과 맛이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웹툰이 읽기 편했기 때문입니다. 뭐랄까. 책은 소장판으로, 웹툰은 실시간 중계(?)라는 기분이라면 비유가 되었을까 모르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네온비 작가의 ‘결혼해도 똑같네’와 비교하면 어떻냐구요? 음~ 저는 난다 작가님의 ‘어쿠스틱 라이프’, 남지은 & 김인호 작가님의 ‘패밀리사이즈’, 펭귄 작가님의 ‘Penguin loves Mev’, 김환타 작자님의 ‘유부녀의 탄생’ 등의 작품도 함께 좋아하다보니, 뭐가 더 좋고 나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전부 제가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그리고 언젠가는 경험해봐야 할 이야기들을 펼쳐나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윌유메리미’는 ‘연애 중’인 만큼 그나마 저와 가까운 세상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재미있더군요.

  

  네? 제목을 다르게 해석할 수 있디구요? 아. 남자주인공의 이름이 ‘윌’이고, 여자주인공의 이름이 ‘메리’라서 그런것이지요? 그렇기에 ‘윌은 너고 메리는 나다’라고 해석이 가능하지만, 음~ 그거야 해석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꿈보다 해몽(?)은, 외모와 감성이 따로 노는 청춘남녀가 만나는 모습에 대한 일종의 말장난이 아닐까 하는데요. 다른 멋진 의견 있으시면 살짝 찔러주셨으면 합니다.

  

  여자 친구 있냐구요? 결혼은 했냐구요? 설마 게이(?)냐구요? 으흠. 사적인 의문점에 대한 질문 중에 조금 이상한 것이 보이는군요. 아무튼, 개인적인 이야기는 혹시나 나중에 함께하게 될 술자리(?)에서 해주셨으면 하는데요. 분명한건 저는 남자보다 여자가 더 좋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으흠. 이번 기록엔 크핫핫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책은 전체 42회의 이야기를 330쪽으로 ‘장거리 연애’라는 작은 제목과 함께 펼치고 있었는데요. 남은 이야기는 또 어떻게 묶여질지 궁금하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아. 이 책만의 특전이란! 바로!! 메리가 그린 ‘외전 메리이야기’ 입니다아!!! 그러니 궁금하신 분들은 뭐, 이 책 사보셔도 말리지 않겠습니다.

  

  덤. 아직은 살짝 후덥지근하지만, 아침과 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그렇다는 건, 독서의 계절인 가을이라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독서를 위해 필요한 것은 체력! 함께 운동하시겠어요?


TEXT No. 2390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