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데모닉 Demonic, 2014

감독 : 윌 캐논

출연 : 마리아 벨로, 프랭크 그릴로, 코디 혼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215.07.25.

  

“컨저링은? 애나벨은? 제임스 완은?!”

-즉흥 감상-

  

  ‘포스터에 낚여 만난 작품’이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지난날에 있었던 어떤 엽기적인 살인사건에 대한 보도내용은 살짝, 오랜시간 봉인되어있던 건물에서 어떤 소리가 들린다며 신고를 받고 온 사람들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젊은이들의 시체 몇 구와 유일한 생존자를 발견하는데요. 유력한 용의선상에 오른 청년을 심문하는 것과 함께, 일주일 전부터 있었던 젊은이들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보기 시작했지만…….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위의 즉흥 감상에 대한 해명이 필요하시다구요? 음~ 우연찮게 영화 포스터를 보니 ‘<컨저링><애나벨>의 제임스 완 공포 완결판’이라는 문구가 보여 혹했지만, 내용물과는 전혀 상관없는 작품임을 알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영화 ‘컨저링 The Conjuring, 2013’과 ‘애나벨 Annabelle, 2014’ 또한 직접적으로 연결된 것도 아니었지만, 이번 건 허위과장광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혹시나 답을 알고계신 분은 살짝 알려주셨으면 하는군요.

  

  그럼 이번 작품은 어떤 내용인지 조금만 더 알려달라구요? 음~ 우리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이의 입장에서 재구성하게 되는데요. 다른 작품으로 따지자면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The Usual Suspects, 1995’와 비슷한 이야기 구조를 가진 공포영화였습니다. 뭐랄까요? 살아남은 자의 이야기가 끝나는 순간, 악마는 자신의 계획을 성공시키고 말았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이번 작품이 재미있었는지 알려달라구요? 음~ 나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낚였다’는 부분에서만큼은 기분이 상해버린 경우가 되겠는데요. 시간 죽이기 용으로는 괜찮을지 몰라도, 꼭 한번은 꼭 봐야할 작품이라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원제목인 demonic을 영어사전에서는 ‘악령의’, 루마니아어사전에서는 ‘악마 같은, 신들린, 귀신같은’이라고 풀이를 하고 있었는데요. 제목과 내용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하는군요.

  

  글쎄요. 이번 작품을 그래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법이라. 음~ ‘흉가’에 들어서는 젊은이들이 그곳에서 발생할지도 모를 현상을 ‘기록’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합니다. 그렇다는 건 ‘페이크다큐’가 될 뻔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작품은 ‘복원되는 영상과 함께 짜 맞춰지는 이야기’라는 관점, 즉 페이큐 다큐 밖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는 점에서 아마도 흥미롭게 만날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관점으로 본 것이 아니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재미있게 이번 영화를 맛보신 분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지는군요.

 

  그럼, 이번에는 쉬어가는 기분(?)으로 만난 영화 ‘카크니즈 vs 좀비스 Cockneys vs Zombies, 2012’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제발 이번 경우처럼 ‘사람 낚는 만남’을 더 이상 가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물론, 계속해서 낚이겠지만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385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