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The Lazarus Effect (라자루스)(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20th Century Fox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 : 라자루스 The Lazarus Effect, 2015

감독 : 데이빗 겔브

출연 : 올리비아 와일드, 에반 피터스, 마크 듀플라스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5.07.17.

  

“그러니까 본론은 언제 시작되나요?”

-즉흥 감상-

  

  ‘예고편에 혹해 만나본 올해의 공포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죽은 돼지를 소생시키는 기록 필름으로 시작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 성 파테르누스 대학교’의 지하연구소로 향하는 두 여인을 보이는데요. 회사의 지원으로 비밀리에 실험중인 내용에 대해 기록을 남길 사람을 데리고 온 것입니다. 아무튼, 뇌신경계를 자극함으로서 ‘의료계 종사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위한 실험’이 죽은 생명체를 부활시키는 것으로 이어지자, 학교와 회사에서 그들의 실험을 중지하는데…….

  

  뭔가 실험에 대해 열심히 설명하긴 하는데, 어딘가 조금 이상한 것 같다구요? 으흠. 어떤 점이 이상하게 느껴지시는지 조금만 더 명확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코마상태에 빠져버린 환자들의 뇌를 자극해 삶으로 복귀시키는 연구’가 어쩌다가 ‘죽은 생명체의 부활’로 이어지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분명 뇌를 자극 시킨다고 죽어버린 육신이 깨어나는 것은 아닐 텐데, 이 부분에 대해 멋있는 설명이 가능하신 분 있으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건 그렇다 치고, 위의 즉흥 감상에 대해 말해달라구요? 음~ 분명 이야기의 흐름이 기승전결로 진행되긴 합니다. 하지만, 죽음에서 부활한 생명체들이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는 것까지가 다였는데요. 그 순간 ‘이제 프롤로그를 다 읽었으니, 본론으로 넘어가야할 차례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건 비밀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진정하고 제목의 의미를 알려달라구요? 음~ 사전을 열어보니 Lazarus Effect는 ‘라자러스 영향’이라고 해석하며, ‘화석의 형태로만 알려졌던 어떤 동물이 살아있는 동물로 밝혀졌을 때 과학자들이 "나사로 효과"라고 부른다’라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는 요한복음에서 죽었다 살아난 사람의 이름인 ‘나사로’를 빗대어, ‘죽음에서 되살아난 결과’를 영화적 상상력으로 연출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역시 다른 전문가 분께 도움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지적 재산권을 운운하며 실험과 관련된 모든 것을 회수해가던 회사사람들의 모습 중에 유독 익숙한 얼굴이 하나 보이던데 누군지 알려달라구요? 음~ 이번 작품에서는 이상하게도 약한 포스를 보이셨지만, 어떤 작품에서건 ‘미소 짓는 악마’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던 ‘레이 와이즈’를 발견하신 건 아닐까 모르겠습니다. 설마 설마 하다가 IMDb를 획인해보니 바로 그분이셨는데요. 부디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영화보다 ‘루시 LUCY, 2014’가 가장 먼저 떠올랐는데요. 그래도 그 작품은 긍정적이라 받아 들였는데, 이번 작품은 ‘뇌의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른 부정적 효과’를 보여주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혹시나 미리니름이 될까봐 빼먹은 내용은 직접 작품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 주시구요. 저는 영화 ‘그녀 Her, 2013’의 감상문으로 이어가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물론 시간 죽이기 용으로 이번 작품을 고려중이셨다면, 한번은 봐도 괜찮은 영화였다고만 속삭여보는군요! 크핫핫핫핫핫!!


TEXT No. 2378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