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레이서(1disc) - 할인행사
래리 워쇼스키 외 감독, 매튜 폭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2008

원작 : 사사가와 히로시-애니 ‘달려라 번개호 マッハGoGoGo, 1967~1968’

감독 : 앤디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출연 : 에밀 허쉬, 크리스티나 리치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15.05.13

 

“아. 음. 쩝. 뭐. 괜찮았습니다.”

-즉흥 감상-

 

  ‘망각의 창고에서 먼지를 털어본 작품’이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출전에 앞서 다리를 달달 떨며 대기실에서 준비 중인 남자의 뒷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여는데요. 그가 아직은 꼬마였을 당시, 자신의 영웅이었던 형의 죽음에 대한 기억을 보여줍니다. 한편 성인이 되어 형의 뒤를 이은 최고의 레이서가 되어있음을 알리는 것도 잠시, 그를 자신들의 레이서로 만들기 위한 조직(?)의 움직임을 속삭이는데…….

  

  음~ 형제에서 남매가 되어버린 워쇼스키의 작품이라기에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예고편과 입소문을 통해 경악을 했던 터라 무기한 보류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독하게 볼 게 없던 어느 날 만나보았었는데요. 이렇게 감상문을 쓰기까지도 생각보다 긴 시간이 흘렀다는 건 비밀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제목의 의미를 알려달라구요? 음~ 그냥 주인공 이름입니다. 성은 ‘레이서’이고 이름이 ‘스피드’인 친구인데요. 그래도 직역하자면 ‘빠른 선수’가 되겠습니다. 사실 제가 원작을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일지도 모르니, 작품 속에서 가지는 의미를 알고계시는 분 있으면 도움의 손길을 부탁드려보는군요.

  

  원작과의 비교하면 어떤지 알려달라구요? 음~ 우리나라에서는 1976년에 ‘달려라 번개호’로 방영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는 건 제가 태어나기도전이었다는 것인데요. 으흠. 뭐 그렇다는 겁니다. 그러니 원작과의 비교감상은 다른 분들께 문의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하군요.

  

  그럼 영화 자체만 본다면 어떤 것 같냐구요? 사실 처음 이 영화를 봤을 때 충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매트릭스 시리즈’를 만든 감독의 작품 치고는, 꼭 무슨 알록달록 불량 식품을 하나 가득 풀어놓은 듯한 기분의 영상을 마주했기 때문이었는데요. 팀 버튼 버전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2005’에 나오는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을 보는 듯했다고 하면 설명이 될까 모르겠습니다. 그 정도로 원색으로 도배된, 만화보다도 더욱 화려한 화면이었다는 것이지요. 그래도 내용이 가물가물해서 다시 보니 나름 괜찮게 느껴지더군요.

  

  이번 작품은 1967년도 판과 1997년도 판 중 어떤 것을 원작으로 만든 것인지 알려달라구요? 으흠. 그렇군요. 조사를 하면 할수록 새로운 정보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고전 애니메이션(?)은 당장 찾아보기 힘드니, 어떤 것이 답이라고 말하기는 힘든데요. 애니메이션을 다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신 분 있으시면 살짝 찔러주시기 바랍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아무튼, 이렇게 해서 또 한편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이어서 감상문을 남길 영화 ‘주피터 어센딩 Jupiter Ascending, 2015’ 덕분에 먼지를 털어볼 수 있었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덤. 스파크 노트 시리즈로 ‘매트릭스’가 번역 출판 되었다고 하는데, 궁금해지는군요. 


TEXT No. 2354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