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내추럴 : 시즌8 (6disc)
필립 스그리시아 외 감독, 자레드 페이다레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수퍼내추럴 시즌8 Supernatural, 2012~2013

편성 : 미국 CWTV

출연 : 제러드 파달렉키, 젠슨 애클스, 미샤 콜린스, 타이 올슨 등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작성 : 2015.03.25.

  

“설명서는 중요한 것입니다?!”

-즉흥 감상-

  

  ‘수퍼내추럴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연옥에서 지상을 방문해 식량낙원(?)을 만들려던 ‘레비아탄’과의 사투를 다루었던 일곱 번째 이야기에서 이어집니다. 어떻게든 사태를 해결했지만 그만 딘이 연옥으로 튕겨나고 말았는데요. 으흠? 1년의 시간이 흘렀다면서 다시 지상으로 돌아와 샘과 재회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크라울리’에게 납치되었다가 도망친 예언자 ‘케빈’을 되찾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는데요. 오호! ‘지구 위의 모든 악마들을 죄다 봉인시키는 방법이 적힌 석판’이 그들의 여정에 방향을 제시하고 있었는데…….

  

  네. 이제 정으로 만나고 있는 ‘수퍼내추럴’ 하고도 여덟 번째 이야기 묶음입니다. 현재 10시즌이 방영 중이라고 하지만, 저는 이제야 아홉 번째 이야기를 만나기 위한 준비단계에 들어갔는데요. 호기심에 못 이겨 살짝 열어보았을 때는 꽤나 어두웠던 분위기가, 제대로 뚜껑을 열고 보니 그저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니 예고편만 보시고 걱정하셨던 분들은 걱정을 잠시 접어 두셔도 괜찮겠습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이번 이야기묶음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을 알려달라구요? 음~ 모든 사건은 ‘신이 받아 적으라고 명한 종족 사용 설명서’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위의 간추림에 적어둔 ‘악마의 석판’만이 아니라 ‘다른 종족 사용 설명서’까지 등장하게 되는데요. 덕분에 그것을 번역할 수 있는 ‘신의 예언자’를 둘러싼 갈등이 배경이 됩니다. 거기에 이번에는 지옥도 아닌 ‘연옥’에서 살아 돌아온 딘이 다른 친구까지 동반하게 되는데요. 으흠. 하지만 딘의 친구인 ‘뱀파이어 배니’는 어딘가 카리스마가 부족했다고만 해두겠습니다. 네? 아아. 칙칙한 분위기를 밝혀주던 캐스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음~ 여전히 감초같은 역할을 하고 있었지만, 상태가 예전만 못한 모습에 눈물이 앞을 가리는 줄 알았습니다. 그밖의 주요 인물인 ‘크라울리’, ‘나오미’, ‘아바돈’, ‘메타트론’ 등에 대해서는,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야기묶음에서 그래도 가장 인상적이었던 이야기를 알려달라구요? 음~ 개인적으로는 4번째 이야기인 ‘상처 Bitten’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치 최근에 만나본 영화 ‘엔드 오브 디 어스 Afflicted (aka Ends of the Earth), 2013’의 수퍼내추럴 버전을 보는 듯 했기 때문인데요. 지난 이야기에서도 늑대인간에 대해 다루긴 했지만, 이번에는 타인의 시점에서 두 형제를 마주하며 인간이 늑대인간이 되어가는 과정을 ‘기록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세한건 저보다 뒤에서 이어 달리시는 분들을 위해 비밀에 붙여둘까 하는군요.

  

  이번에는 어떤 이유로 형제가 투덜거리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1년간의 공백동안 샘은 지나가던 개를 치었고, 연쇄과정을 통해 한 여인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느닷없이 형이 돌아오더니 헌터 생활을 다시하다고 하질 않나, 함께 지상으로 온 뱀파이어 친구에 대해 비밀로 하고 있어서 마음에 앙금이 쌓이게 되는군요. 자신의 언데드 친구는 죽였으면서, 형은 언데드 친구가 생겼으니 화 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밖에도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전부 다 적어버렸다가는 감상에 방해가 될 것 같으니 말을 아낄까 하는군요.

  

  그럼 아홉 번째 이야기를 풀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과연 천사의 추락이 어떤 사건을 시련을 불러일으킬지, 살짝 기대를 걸어볼까 합니다. 큰 기대는 고이 접어두고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340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