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Afflicted (엔드 오브 디 어스)(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Sony Pictures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제목 : 엔드 오브 디 어스 Afflicted (aka Ends of the Earth), 2013

감독 : 데렉 리, 클리프 프라우즈

출연 : 데렉 리, 클리프 프라우즈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작성 : 2015.02.23.

  

“호오. 이거 다음 이야기는 언제 나오나요?”

-즉흥 감상-

  

  대부분의 예고편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이거나, 그것에 혹해 뚜껑을 열어보고는 전혀 아닌 작품을 만나는 일이 없지 않은데요. 이번에는 다행히 만족해볼 수 있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IT회사에서 일하고 있었으며, 영화 및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절친과 함께 1년간의 세계여행을 떠날 예정임을 알립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블로그에 포스팅 할 것을 예고하는 것도 잠시, 사실은 시한부 인생이 되어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여행을 결심했다고 말하는데요. 그렇게 시작된 여행의 어느 날. 그는 프랑스에서 있었던 작은 사고를 통해 예상치 못한 신세계를 마주하게 되지만…….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결론부터 적어보면 만족이었습니다. 페이크다큐라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 같은 연출기법과 영화 ‘포스 카인드 The Fourth Kind, 2009’ 못지않은 몰입을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시죠?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주인공이 뱀파이어가 되는 이야기라는데 정말이냐구요? 음~ 분명 흡혈을 해야만 일상을 유지할 수 있고, 햇빛에 노출되면 고통을 느끼며, 놀라운 신체능력을 보이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하이브리드의 시대에 꼭 집어서 뱀파이어라고 말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그것도 그럴 것이 지금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만나온 뱀파이어와는 뭔가 조금 달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느 부분에서 그런 이질감을 느낀 것인지 모르겠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영화의 포스터를 보기 전까지는 ‘늑대인간이 되어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제목이 뭔가 조금 이상하다구요? 아. 한국제목은 ‘엔드 오브 디 어스’인데 원제목은 Afflicted라고 되어있어서 그런 거지요? 사전을 열어보니 afflicted는 ‘괴로워하는, 고민하는, 고통받는 사람들’이라고 나오는데요. 일상에서 갑자기 찾아온 죽음으로의 기척(?)도 잠시, 이번에는 예상치 못한 변화 속에서 주인공은 괴롭고, 고민하고, 고통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은 주인공과 그의 단짝친구가 만들고 있던 여행기인 ‘엔드 오브 디 어스’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네? 영화 ‘크로니클 Chronicle, 2012’과 비교하면 어떻냐구요? 음~ 이번 작품이 훨씬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렇다고 B급 영화 특유의 허접함이 느껴진다는 것은 아니구요. 출연진이나 사건의 스케일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능력의 각성과 슈퍼히어로의 가능성에대한 판타지’ 부분에서는 비슷한 기분이 들었는데요. 크로니클도 그렇고 이번 작품도 그렇고, 후속편을 통해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줬으면 합니다.

  

  네? 아아. 위에서도 적었지만 이 작품은 ‘페이크다큐’입니다. 만일 이것이 실제 사건에 대한 기록이었다면 영화관에서의 상영이 불가능했을 것인데요. 그저 주연인 동시에 감독인 두 사람이 열어나갈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것으로, 네? 그러니까 이 작품의 내용은 뻥이고, 두 감독은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예고만 했을 뿐 기록으로 남겨지지 못한 영화 ‘데드 캠프 6 Wrong Turn 6: Last Resort, 2014’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새로운 한주의 시작! 황사 따위는 마스크로 이겨내 봅시다!! 


TEXT No. 2325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