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탁상용 스마트 PTC 히터 NDQ1163B, 2013

상호 : 세신퀸센스

제조 : 중국

작성 : 2014.12.22.

  

“흐음. 쓸 만한건가?”

-즉흥 감상-

  

  겨울이 왔습니다. 그렇다는 건 방한준비를 착실히 해야 한다는 것을 말할 수 있는데요. 2009년부터 3.8평정도의 작업실에서 생활했었으니, 벌써 다섯 번째 겨울을 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새로 구입하게 된 제품이 있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사실 그동안 창문과 문틈에는 신문지, 얇은 충격흡수제, 테이프, 문풍지, 방풍막을, 바닥에는 오래된 이불, 낡은 카펫, 블록매트, 전기장판 등의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는 단열 뽁뽁이와 2014년형 에스워머를 이용한 코다츠를 통해 처음으로 겨울을 이겨냈었는데요. 아. 2009년부터 저와 함께해온 ‘코베아 미니 가스난로인 KH-2006’과 열풍기를 깜빡할 뻔 했군요. 아무튼, 코다츠 아래의 하반신은 어떻게든 해결해볼 수 있었지만, 프라모델 조립이나 그림을 그리기에는 손이 너무 시렸던 차 재미있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탁상용 스마트 PTC 히터 NDQ1163B’ 인데요. 때마침 고장나버린 선풍기형 전기코일 난로를 떠나보내고 맞이한 녀석은, 음~ 개인적으로는 만족이었습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PTC’가 뭔지 알려달라구요? 음~ 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의 약어로, 코일형 난로에서 사용되는 ‘니크롬선’을 대신하는 안전한 발열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난로의 열선에 해당하는 부분이 빨갛게 변하지 않아 ‘고장난건가!’ 긴장을 했었는데요. 둘의 특성이 다르며 정상작동 중임을 알게 되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모처럼 마음에 드는 녀석을 만났는데 ‘품절’딱지가 붙어버렸으니 교환이 힘들어보여서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그럼 고장 나면 수리가 안되는거냐구요? 음~ 저도 그게 걱정이 되어 ‘세신퀸센스’라는 회사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홈페이지를 발견하고 제품목록을 보고 있었는데, 으흠? 냄비, 프라이팬, 압력솥, 보온용기, 주방소품 등의 주방용품은 보이는데, 전기제품은 보이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낚임용인가!’ 싶었는데요. ‘고객서비스’의 ‘온라인A/S접수’ 라는 게시판에 보니, 선풍기, 토스트기, 전기주전자 등 전기 제품은 별도로 문의해달라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어차피 저가 제품이라 고장 나면 자가 수리를 해보자는 생각으로 일단 구입을 했습니다만, 제품의 사용설명서에 적혀있는 전화번호와 홈페이지상의 번호가 일치해서 다행이구나 싶더군요.

  

  음~제품은 스피커를 닮았습니다. 작동은 스위치 하나로 ON/OFF를 하구요. 바닥부분에 빨대같이 생긴 버튼이 있어서, 혹시나 사용 중에 넘어진다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켜버립니다. 높이는 부탄가스 통보다 조금 작구요. 한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디자인이나 사용방법, 안정성은 마음에 들었지만, 작동 시 팬이 회전하는 소리와 함께 진동이 없지 않은데요. 그것 말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품을 받고 처음 작동시킬 때는 키보드 위의 손이 따뜻해지는지 잘 몰랐지만, 막상 끄고 보니 손이 시렸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글쎄요. 작동 시 외부 그릴에 손을 대어보면 제법 뜨거운 열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팬이 바람을 밀어내는 구조로 열을 내보낸다 해도, 열이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성질이 있다 보니, 키보드 가까이에 두지 않고는 뜨거움(?)을 실감할 수 없었던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다른 분들은 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덤. 사실은 다른 분들의 리뷰를 먼저 보고 구입여부를 결정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록을 일체 발견할 수 없어, 본의 아니게 첫 번째 리뷰가 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저는 그냥 제 스타일대로 감상(?)을 적은 것이니, 해부학적 리뷰는 다른 전문가 분들께 문의 바랍니다. 그럼! 따뜻한 겨울나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TEXT No. 2308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