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존 무어 감독, 브루스 윌리스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 사정상 1년간 봉인하고 있던 감상문입니다^^ [!!]


제목 :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A Good Day to Die Hard, 2013

감독 : 존 무어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제이 코트니,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3.09.25.

  

“아직도 은퇴 안하셨어요?”

-즉흥 감상-

  

  오오! 드디어 다이하드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러시아에서 발생중인 정치권 대립에 대한 것은 잠시, 술집을 방문한 젊은이가 한 남자를 총으로 쏴 죽여 버립니다. 한편 사격장에서 훈련 중인 중년의 남자가 이야기의 바통을 받는데요. 러시아에서 사고를 친 청년이 그의 아들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고, 딸의 부탁에 힘입어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하지만 ‘존 맥클레인’이라는 이름을 가진 그는, 이번에도 여지없이 ‘테러급 사건’에 휘말려버리게 되는데…….

  

  장기전으로 들어가면 미국은 물론 전 세계가 타격을 받게 된다는 것은 살짝, 이번에는 러시아에서 테러가 발생합니다. 정체를 알 수는 없지만, 러시아의 정치계를 뒤엎어버릴 수도 있을 어떤 ‘파일’을 둘러싼 밀고 당기기가 피와 살점을 뿌려대고 있었는데요. 그런 장기판에 등장한 ‘맥클레인 부자’는, 그 존재만으로도 판이 흔들리게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그 모든 것을 다 적어버렸다가는, 지금 이 작품을 만나시려는 분들의 감상에 방해가 될 것 같아 참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네 번째 이야기보다는 훨씬 재미있게 만나봤다고만 속삭여보는군요.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이거 완결편 맞냐구요? 아아. 제목 때문에 그러시는 거죠? 저도 처음에는 제목을 직역하여 ‘죽기 좋은 날’이니 완결편이 아닐까 기대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계속해서 이야기가 나와도 이상할 게 없어보였는데요. 앞선 이야기부터 다시 등장했던 ‘루시 맥클레인’에 이어 이번에는 존의 아들인 ‘잭 맥클레인’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 다음 이야기에는 생사가 궁금했던 아내까지 다시 나오는 것은 아닐까 기대가 되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혹시 나올까 궁금한 다음 이야기를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어정쩡한 계승의식에 완벽을 더하기 위해, 존이 죽거나 아니면 이미 죽은 상태로 작품이 나올 것이라구요? 이 시리즈의 핵심은 ‘존 맥클레인’이기에 브루스 윌리스는 그대로 나오고, 대신 장소가 북한이 될 거 같다구요? 네?! 그래도 정상인의 삶을 살고 있던 딸까지 총을 잡고 세 가족이 애국을 부르짖을 거 같다구요? 으흠. 다양한 의견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인네 그만 괴롭히고 더 이상의 시리즈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데요. 아무리 위험한 장면은 대역이 한다고 해도, 슬슬 60을 바라보는 배우의 액션연기는 보는 제가 다 안쓰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런 저의 마음을 담은 것이 위의 즉흥 감상이라는 것을, 여기에 살짝 붙여보는군요.

  

  그럼 원제목을 직역하면 어떻게 되냐구요? 으흠. ‘다이 하드’를 대명사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죽도록 고생하기 좋은 날’이 아닐까 하는데요. 좀 더 그럴싸한 제목을 알고 있는 분 있으시면,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으흠. 그러게요. 무심결에 브루스 윌리스의 필모그라피를 보고 있었는데요. 해마다 몇 편씩 영화를 찍고 계시는 것인지. 그래도 한 번씩은 이름을 들어봤던 작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새로운 이어달리기가 시작되는 것은 아닐까하는 행복한 걱정을 해보았다는 것인데, 아무튼 그렇다는 겁니다.

 

  그럼, 스웨덴판 영화 ‘밀레니엄 3부작’과 함께, 오늘 밤에는 영화 ‘더 웹툰: 예고살인 Killer Toon, 2013’를 장전하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이어지는 감상문은 쉬어가는 기분에 만난 영화 ‘에어플레인 Airplane!, 1980’이 되겠습니다.



TEXT No. 9월 파워문화블로그 04

TEXT No. 2293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