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퍼
스튜어트 헨들러 감독, 사라 웨인 칼리스 외 출연 / 버즈픽쳐스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위스퍼 Whisper, 2007

감독 : 스튜어트 헨들러

출연 : 조쉬 홀로웨이, 블레이크 우드러프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4.07.01.

 

 

“자만은 패배의 지름길이었으니.”

-즉흥 감상-

 

 

  ‘망각의 창고에서 먼지를 털어본 작품’이자 ‘주말에 맛본 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무엇인가를 피해 숲속을 달리는 여인이, 으흠. 위기에서 벗어났다 생각하는 순간 죽음의 키스를 받아버렸다는 것은 잠시, 뜻한 대로 인생이 굴러가지 않는 커플을 소개합니다. 그리고는 생일파티에서 어울리지 못해 혼자 노는 소년에게도 이야기의 바통을 나눠주는데요. 으흠? 그 소년이 납치됩니다! 그리고 소년을 슬쩍한 이들이 바로 새 인생을 살아보려 노력하는 커플과 그 둘의 친구들이었는데요. 몸값을 요구하려는 과정 속에서, 그들은 한사람씩 죽음의 키스를 맛보게 되는데…….

  

  지인 분은 영원한 명작 고전인 ‘오멘 The Omen, 1976’이 떠올랐다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정도까지의 포스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무튼, 이 작품을 처음 만났을 때는 미드 ‘엑스파일 시리즈’를 떠올렸었고, 망각의 시간을 거치면서는 그동안 만난 미드 ‘밀레니엄 시리즈’를 떠올려볼 수 있었는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또 어떤 작품이 떠올랐을지 궁금합니다.

  

  그러니까 이 작품에 등장하는 소년의 정체가 뭐냐구요? 음~ 입양아라는 언급 말고는 정확히 나오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후속편을 통해 보충설명이 필요하다 생각되었지만, 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별다른 소식이 없는데요. 혹시나 제가 모를 정보를 잡고 있는 분 있으시면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네? 이 작품을 통해 감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영화 시작부분에 이미 적혀있는데 왜 자꾸 이상한 소릴 하고 있냐구요? 혹시 고린도후서 11장 14절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도 처음에는 뭔가 싶었는데 ‘And no wonder, for Satan himself masquerades as an angel of light.’를 찾아보니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라고 하는데요. 종교서의 해석에 대한 것은 다른 전문가 분이 해주셨으면 하고, 작품의 내용과 견주어보면 ‘천사의 얼굴을 한 악마’에 대해 말하고자 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잃을 것 없는 인간의 정신이 그것을, 아. 하마터면 스포일러를 할 뻔 했군요. 아무튼, 시간 죽이기 용으로 만나보기에는 괜찮은 작품이었다고만 속삭여봅니다.

  

  ‘천사의 얼굴을 한 악마’라고 하니, 문득 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 Orphan, 2009’이 떠올랐는데요. 초자연적 오컬트 판타지일 경우에는 미드 ‘수퍼내추럴 시리즈’에서 사골을 우려내는 중이다보니, 이번 작품이 식상하게 느껴진 것이 아닐까 합니다. 네? 아아. ‘오펀’은 어둠의 판타지가 아닌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가 펼쳐지니, 개인적으로는 꼭 한번은 보면 괜찮은 작품이라고 적어봅니다.

  

  ‘꼬마 유령 캐스퍼’가 연상되는 ‘위스퍼’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음~ Whisper 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속삭이다, 소곤거리다, 귓속말을 하다, 은밀히 말하다, 소곤거리듯이 살랑거리다’라고 나오는데요. 제목이 그러하듯, 이번 작품은 속삭임으로 시작해 속삭임으로 끝이나버립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뭔가 설명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는 또 어떤 작품에 먼지를 털어볼지 계속되는 청소의 시간을 가져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시작되는 7월의 첫날. 저는 퇴근길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를 만났는데, 다들 별고 없으셨기를 바랍니다.


TEXT No. 2262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