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CSI: Miami - The 10th and Final Season (CSI 마이애미 시즌 10)(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Paramount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CSI 마이애미 CSI: Miami 시즌10, 2011~2012

제작 : 제리 브룩 하이머

출연 : 데이비드 카루소, 에밀리 프록터, 조나단 토고, 렉스 린, 에바 라 루, 오마 밀러, 애덤 로드리게즈 등

작성 : 2014.03.14.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즉흥 감상-

  

  작품은 체포했던 ‘교도소 탈주범’을 이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는 잠시, 배신감을 느낀 범인으로 인해 ‘보아 비스타’와 ‘호 반장’이 죽음을 마주하게 되었다는 것으로 마침표를 찍었던 앞선 이야기묶음에서 계속 됩니다. 그렇게 탈주사건을 통해 드러나는 납치와 위조지폐사건, 초자연적현상의 가면을 쓴 한 남자의 죽음, 토네이도의 방문으로 난장판이 된 현장에서 발견되는 시체, 실종이 살인사건으로 확대되는 사건, 남편의 죽음에 이어 계속되는 위협을 피해 호 반장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멕시코 경찰, 천둥 번개가 울부짖는 날 유명 소설가의 저택에서 발견되는 시체, 후끈 달아오른 도박현장을 덮치는 무장 강도들, 연쇄살인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어있는 의사와 관련된 또 다른 살인사건, 19년 만에 자유의 몸이 된 세 사람을 둘러싼 피바람,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버린 가족을 찾기 위한 노력, 꼬마 숙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인대회에서 발생한 살인사건, 신개념 휴대폰의 출시를 앞두고 발생한 의문의 살인사건, 스카이다이빙 사건을 통해 드러나는 한 남자의 놀라운 비밀, 승마학원에서 발견되는 시체, 바다 위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서퍼의 죽음에 대한 진실 찾기, 모래사장에서 생매장 당했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한 남자를 통해 드러나는 연쇄살인사건의 진실, 유명한 테니스 교습소에서 발생한 사고를 통해 드러나는 어두운 이면, 클럽에서 취한 듯 걸어 나오던 여인이 사망하고만 사건, 나름 신참인 ‘사만다’와 관련되어 ‘라이언’은 물론 CSI 마이애미 지부를 날려버릴 뻔한 사건들이 정의를 부르짖는 호 반장과 그의 대원들을 소환하고 있었는데…….

  

  그렇습니다. 이번 감상문은 ‘CSI 마이애미’의 대망의 피날레입니다. 자그마치 10년 동안의 서부극(?)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감상문을 확인해보니 저는 2008년부터 6년에 걸쳐 만나왔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중간에 분위가가 휘청거리긴 했지만, 언제나 화끈한 해변을 자랑하는 마이애미와 그만큼이나 뜨거운 마음을 지닌 이들을 이야기가 제법 안정적으로 마침표가 찍혔는데요. 그래도 뭔가 떡밥이 덜 회수된 기분인데, 답을 아시는 분은 따로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간추림이 뭔가 바글바글한 기분이라구요? 음~ 아무래도 마지막 시즌이다 보니 ‘CSI 뉴욕’때와 마찬가지로 전체의 이야기를 요약한 것인데요. 저것만으로는 작품 전체를 이야기할 수 없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하루에 한 편씩만 보셔도 한 달 안에 마지막 시즌을, 그리고 1년이 되기도 전에 CSI 마이애미지부의 이야기를 전부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니 말이지요.

  

  마지막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뉴 페이스가 등장했다는데 소개를 부탁하신다구요? 음~ 안타깝게 오프닝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사만다 오웬스’라는 신인이 한 명 등장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마이애미 지부에서의 새로운 얼굴은 그리 좋은 대접을 못 받는 기분인데요. 있는지도 몰랐던 ‘야간조’에서 그동안 일했으며 ‘월터’의 지인이라고 하는데, 7화부터 얼굴을 보인다는 것까지만 속삭여보는군요.

  

  아무튼, 마이애미교도소를 탈출했던 이들을 다 잡아들였다고 생각하려는 순간, 마이애미의 땅주인중 하나인 ‘나바로 가문’이 호 반장과 그의 분신들을 괴롭히기 시작했는데요. 다행히 이번 시즌 안에 결말을 보여주긴 합니다. 아. ‘제시’의 과거와 관련해 눈도장을 찍었던 악질변호사와의 관계도 청산하게 되고, 에릭의 누나이자 호반장의 아내를 죽였던 ‘메모’가 속해있던 ‘말라노체’와의 관계도 일단락되긴 하는데, 으흠. 제가 혹시 빼먹은 거 있나모르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그럼, 미드 ‘CSI 과학수사대 C.S.I.: Crime Scene Investigation 시즌14, 2013’을 만날 준비를 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또 다른 스핀오프에 대한 정보를 아시는 분은,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TEXT No. 2189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