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Apartment 143 (아파트 143) (한글무자막)(Blu-ray) (2011)
Magnolia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아파트 143 Apartment 143, 2011

감독 : 카를레스 토렌스

출연 : 이 레녹스, 마이클 오키프, 릭 곤잘레즈, 지아 맨테그나 등

등급 : R

작성 : 2012.09.16.

  

“오올~”

-즉흥 감상-

  

  ‘주말에 맛본 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귀신이 나온다는 집에 초대받은 세 명의 전문가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그들이 잠복한 첫날부터 강력한 현상을 목격하는데요. 시간의 흐름 속에서 그것이 강해지더라는 것도 잠시, 전문가들은 그 실체를 확인하기 위한 새로운 장비들을 계속해서 꺼내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 드러나는 진실은, 그들이 기대하고 있던 그런 것들과는 전혀 상관없는 것이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 작품은 ‘페이크 다큐’입니다. 하지만 화면의 분위기는 물론 출연진들의 연기도 괜찮았는데요. 그럴싸하게 보이면서도 속도감과 함께 박력이 넘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랄까요? 그저 느긋하게 기다려야만 했던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 시리즈’에 가속장치를 단 기분이었다고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네? 이 작품에서의 이론대로라면 귀신같은 건 없다고 봐야하냐구요? 으흠. 믿고 믿지 않고는 개인적인 문제이니 저에게 그 분야의 확답을 요청하지 말아주십시오. 그리고 그냥 영화 아닙니까. 이게 실제라면 검은 옷의 사람들이 나타나 증거를 모두 가져가버렸겠지요! 크핫핫핫핫핫핫!! 그리고 ‘작품 안에서의 귀신의 존재’여부는 영화를 끝까지 보시고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같은 것이라도 수집된 정보의 양과 종류에 따라 판단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이야기가 다 끝났다고 자리를 박차고 나오시는 분들은 항상 중요한 것을 놓치기 때문인데요. 음~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엔딩크레딧을 멍~하니 보고 있자니 등 뒤에서 사부작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분영 영어로 대화를 하고 있었지만, 어딘가 지금까지 만나본 작품과 맛이 다르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작품의 국적은 스페인입니다. 저도 어딘가 느낌이 다르다 싶어 조사하다 그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음~ 감독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국적에 따라서도 그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스페인 산 영화도 종종 만나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즉흥 감상이 어딘가 성의 없이 보인다구요? 으흠. 그렇군요. 사실 마지막 장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만 마음에 든 작품입니다.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등장해 상황을 수습했으면 그걸로 깨끗하게 끝내야지, 후속편을 만들 것도 아니면서 여지를 남기는 마지막 장면에 감점을 줄까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저에게 매달리지 말고 직접 작품과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네?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그냥 ‘아파트 143호’가 아니었던가요? 한 번도 그런 언급이 정확하게 나온 적이 없다구요? 으흠. 그렇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도 열심히 영화를 살펴보았지만,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이 ‘143호’라는 증거를 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을 자신 있게 증명하실 수 있는 분 있으시면 도움의 손길을 주셨으면 하는군요. 대신, 저는 포스터에 희미하게 적혀있는 [EMERGO]에 시선을 집중하는데요. 영어로는 emerge로, ‘1. (어둠 속이나 숨어 있던 곳에서) 나오다[모습을 드러내다], 2. 사실・생각 등이 드러나다, 알려지다, 3. 생겨나다, 부상하다, 부각되다, 4. (어려움 등을) 헤쳐 나오다’와 같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단어로 영화를 마주하니, 훨씬 이해하는데 편해지는 것 같군요.

 

  그럼, 영화 ‘퍼틀 그라운드 Fertile Ground, 2010’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말이 나온 김에 덧붙여, 오는 10월에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 4 Paranormal Activity 4, 2012’가 개봉예정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이야기에서 깎아먹은 이미지를 어떻게 만회할 것인지가 기대되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8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