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Dylan Dog: Dead of Night (딜런 도그: 데드 오브 나잇) (한글무자막)(Blu-ray) (2010)
20th Century Fox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제목 : 딜런 도그: 데드 오브 나잇 Dylan Dog: Dead Of Night, 2010

감독 : 케빈 먼로

출연 : 브랜던 라우스, 피터 스토메어, 타이 딕스, 샘 헌팅톤 등

등급 : PG-13

작성 : 2012.05.28.

 

 

“영화 ‘콘스탄틴 Constantine, 2005’은 잊어라!”

-즉흥 감상-

 

 

  서양식 퇴마사가 등장한다기에 한 번 만나보고 싶은 영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상이 바쁘다보니 그동안 잊고 있었는데요. 결국 만나보았음에, 비명을 지르는 어이의 입을 틀어박느라 고생이 심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요리를 준비하던 여학생이 아버지의 주검을 발견하더라는 것도 잠시. 전직 퇴마사였던 ‘딜런 도그’, 본인의 소개로 시작의 문을 여는데요. 사립탐정 일을 하고 있지만, 어째 백수처럼 보입니다. 아무튼, ‘늑대인간’과 관련되어있을 것이라는 사건의 의뢰를 여차저차 받게 되는데요. 실마리를 따라 사건을 추적해나가지만,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리지 않았는데…….

 

 

  정지화면으로 보면 그럴싸하게 보일지 몰라도, 이야기의 흐름은 음~ 그저 담담합니다. 아무래도 주인공인 딜런 도그의 넘쳐나는 내레이션 덕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무든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도 아니고, 이러면 안 된다 이겁니다.

 

 

  이 작품의 원작은 Tiziano Sclavi라는 사람의 이탈리안 호러 코믹스 시리즈라고 합니다. 하지만 원작이 국내에 정식 소개되지 않았기 때문인지 상세한 정보를 찾을 수가 없었는데요. 혹시 원작에 대해 설명해주실 분 있으시면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봅니다.

 

 

  작품에 집중 해봅니다. 주인공이 어딘가 낯익은 얼굴이라 확인해보니 영화 ‘잭과 미리가 포르노 영화를 만들다 Zack And Miri Make A Porno, 2008’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다는 건 일단 웃어넘기고, ‘수퍼맨 리턴즈 Superman Returns, 2006’에서 주연을 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음~ 그저 토닥여봅니다. 역시 다른 사람의 돈을 받고 살아간다는 건, 힘든 일인가봅니다. 부디 다른 작품에서의 멋진 연기를 부기대할 뿐이군요.

 

 

  감독이 어떤 사람일까 싶어 필모그라피를 확인해보니, 오옷?! 애니메이션 ‘닌자 거북이 TMNT TMNT, 2007’?! 애니메이션 ‘갓챠맨 Gatchaman, 2009’?!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는 닌자거북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던 분이 감독이었군요? 그렇지 않아도 궁금했었는데 조만간 만나보겠습니다. 그리고 갓챠맨? 독수리오형제도 만들었다구요? 음~ 이건 소리 소문을 들은 기억이 없었는데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이 세 번째라고 표시되는데요. 이 부분 역시 자세한 정보를 잡고 계시는 분 있으시면 속삭여주시기 바랍니다.

 

 

  네? 뭔가 즉흥 감상과 다른 느낌의 감상평에 대해 해명의 시간이 필요하시다구요? 음~ 아직 못 보신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콘스탄틴’도 나름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점수를 그리 좋지 않게 준 작품이었는데요. 이번 작품을 보는 순간 점수표를 바꿔버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아무리 비슷한 작품일지라도, 흘러가는 세월이 아깝게 느껴진 건 참 오랜만이로군요.

 

 

  그럼, 으흠? 분명 올렸던 것 같은데 감상문이 안 보이는 작품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헉! 두 달 전에 쓰다 말았군요? 아무튼, 영화 ‘이블 엔젤 Evil Angel, 2009’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합니다.

 

 

  덤. 오늘은 석가탄신일입니다. 이런 황금연휴동안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어떻게 지내셨나요? 저는 서기와 달리, 불기는 고타마 싯타르타의 사망일을 기점으로 시작된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TEXT No. 179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