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paceballs (스페이스볼 25주년 기념판) (한글무자막)(Blu-ray) (1987)
MGM (Video & DVD)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제목 : 스페이스볼 Spaceballs, 1987

감독 : 멜 브룩스

출연 : 멜 브룩스, 존 캔디, 릭 모라니스, 빌 풀만 등

등급 : PG

작성 : 2012.01.19.

 

 

“음~ 피자 더 헛~”

-즉흥 감상-

 

 

  ‘주말의 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광활하게 펼쳐진 암흑 공간에 ‘아주 먼 옛날... 은하계에 무지, 무지 무지, 무지 먼 곳에 잔인한 종족 ‘스페이스볼’이 살고 있었다’라는 안내 글이 올라가는 것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열한 번째 이야기이며, ‘산소’를 빼앗기 위해 다른 별을 침공중이라는 것을 알려주는군요.

  그렇게 과연 꼬리가 있을지가 더 궁금한 아주, 아주, 아주, 아주 긴 우주선이 목적지에 거의 도달했음을 알리는데요. 그거야 어찌되었건, 그 행성의 공주가 결혼식장에서, 으흠? 탈출합니다! 한편, ‘솔로 스타’와 그의 애완 파트너가 외상 빚 때문에 도망자가 될 뻔 했다가, 위기에 처한 공주를 구해달라는 의뢰를 접수받는데요. 음~ 더 이상 말하기도 미안하니, 궁금하신 분은 직접 작품을 찾아보실 것을 권장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작품은 ‘스타워즈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패러디 영화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다양한 작품들의 오마주가 넘쳐난다는 것인데요. 주옥같은 장면들이 많으니, 숨은 그림 찾기 하는 기분으로 만나보시면 어떨까합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공주가 쓰고 있는 헤드폰이 탐나신다구요? 기억에 남는 것은 음향제조인간(?)뿐이라구요? 네?! 이 작품의 최고 명장면은 ‘트랜스포머’라구요? 으흠. 하긴 이 작품은 1987년에 만들어졌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다른 것도 나름 그럴 듯 했지만, 마지막 분의 의견처럼 ‘메가 메이드’로 변신하는 함선의 모습은 감히 최고였습니다. 아무튼, 두 번째 분의 견에 대해서 동감을 표합니다. 비록 조연으로 출연하셨지만, 어린 시절. ‘폴리스 아카데미 시리즈’를 통해 그를 인식하고 있었는데요. 바로, ‘마이클 윈슬로우’라는 분입니다. 그러고 보니 최근에는 뵌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근황이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첫 번째 분의 의견에 대해서는, 음~ 동감입니다. 파는 걸 본적이 없으니, 직접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군요! 크핫핫핫핫핫핫!!

 

 

  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위의 즉흥 감상에 대해 설명해달라구요? ‘스타워즈 시리즈’를 보신 분이라면 ‘자바 더 헛’을 기억하실 겁니다. 바로 그것의 패러디를 이 작품에서는 ‘피자 더 헛’으로 표현하고 있었는데요. 음~ 피자~ 먹고 싶습니다!

 

 

  글쎄요. 사실 이번 작품에 대해서는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패러디 영화의 역사에 대해 한번 짚어보고 싶어도 별로 본 게 없고, 풍자코드(?)를 확인해보고 싶지만 연식과 문화 탓인지 감지되는 것도 없고, 그렇다고 제가 ‘스타워즈 시리즈’에 별다른 관심이 없다보니 그저 몇 번 허허 웃고 말았는데요. 이 작품에 대해 남다른 통찰력을 얻으신 분 있으시면, 도움의 손길을 주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또 한 편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흐음. 분명 재미있게는 봤는데, 왜 재미있었는지 모르겠다는 이 당혹감! 한동안 영화를 쉬고 책을 읽으라는 계시가 아닐까 생각해보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그럼, 영화 ‘라다 랜드 The Lost Home: Ladda Land, 2011’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아무리 살아가는 것이 힘들고 외롭더라도! 적어도 후회가 남지 않을 정도로 최선을 다해보십시다! 그런고로 보리 알코올음료 콜?

 

TEXT No. 174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