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후 시즌 4 : 보급판 (6disc) - 한국어 더빙 / 자막 수록
데이빗 테넌트 외 출연 / BBC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 : 닥터 후 Doctor Who 시즌4, 2007~2008

편성 : 영국 BBC

출연 : 데이비드 테넌트, 캐서린 테이트, 빌리 파이퍼, 프리마 애즈맨, 존 바로우맨 등

등급 : ?

작성 : 2012.01.10.

 

 

“TARDIS-Time And Relative Dimensions In Space”

-작품 안에서-

 

 

  ‘더글러스 애덤스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마스터’의 만행을 가까스로 막아낸 마지막 이야기와 모종의 음모로 인해 지구에 불시착하는 우주선 ‘타이타닉 호’로부터 영국을 지키는 크리스마스 특별 편에 이어,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 결국 만나게 되는 닥터와 도나의 이야기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렇게 사람의 지방으로 탄생하는 외계종족 이야기에 이어, 폼페이의 화산이 폭발하던 날에 있었던 역사에 기록되지 못한 진실, 인류의 노예로 활동하던 ‘우드’의 반란, 지구를 정복하려는 외계종족 ‘손타란’의 기상천외한 음모, 얼떨결에 납치(?)한 마사와 함께 도착한 의미를 상실한 전쟁의 소용돌이, 추리소설가 ‘아가사 크리스티’와 관련된 미스터리의 진실, 모든 생명체가 사라져버린 도서관 행성, ‘사파이어’와 ‘크리스털’, 그리고 ‘다이아몬드’로 도배된 휴양행성에서 벌어진 정체모를 위기, 지난 인생의 갈림길을 다시 경험하는 도나가 마주하는 또 다른 현재, ‘별들이 사라진다’는 ‘로즈’의 경고에 이어 발생하는 우주 전체의 재앙과 같은 이야기가, 마지막 타임로드인 닥터와 그의 동행자 도나 앞에 펼쳐지고 있었지만…….

 

 

  와우! 이번 한 달도 닥터와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 내용면에서는 인류의 멸망을 마주하고 있었기에 행복해하면 안되지만, 오프닝 음악과 닥터의 명대사(?) ‘알롱 지 allons-y’, 그리고 달렉의 ‘Exterminators!’를 중얼거리고 있는 저를 발견해 볼 수 있었는데요. 뭐. 작품은 작품으로 즐겨보십시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스페셜을 통해 홀로 미쳐가는 닥터의 모습이 그저 안타까웠다구요? 세 번째 동행인인 도나가 정말 불쌍했다구요? 네?! 인생은 한방이라구요? 으흠. 글쎄요. 저는 로또 보다 파란 상자를 열심히 찾아봐야겠습니다. 언어야 타디스가 번역해줄 것이니, 아. 닥터는 여자 동행인을 좋아했었군요. 아무튼, 두 번째 분의 의견에 동감을 표합니다. 다섯 번째 이야기부터는 새로운 닥터가 출연할 예정이며, 또한 새로운 동행인이 나온다지만 아직 안 봐서 모르겠구요. 도나는, 아. 발설하면 안 되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분의 의견에 대해서는, 동감입니다. 그렇기에 3년간 고생 많으셨을 연기자 ‘데이비드 테넌트’에게 소리 없는 박수를 보내보는군요.

 

 

  네? 이번 이야기묶음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을 알려달라구요? 음~ 위의 간추림에도 몇 가지 언급했으니 넘겨, 아. 그렇군요. 닥터의 딸과 앞으로도 종종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리버송 교수’, 그리고 타디스라는 이름의 실체는 위에 적어두었고, 그런 타디스가 사실은 여섯 명이 조정해야 한다는 사실 등이 있는데요. 음~ 혹시 제가 빠뜨린 거 있으면 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하나 궁금한 게 있는데요. 일명 ‘올닥’과 ‘뉴닥’은 내용면에서 이어지는 건가요? 아니면 분리되어있는 건가요? 처음에는 마치 ‘그렇게까지는 연결 할 생각 없어’라는 기분이었는데, 스페셜에서는 지난 닥터들의 얼굴까지 보여주는 것이, 음~ 이 부분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부터는 다섯 번째 묶음을 시작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미리 알려주시는 거 없기! 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73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