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무덤에 침을 뱉어라
스티븐 R. 먼로 감독, 채드 린드버그 외 출연 / 미디어허브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네 무덤에 침을 뱉어라 I Spit On Your Grave, 2010

원작 : 메어 자르치-영화 ‘네 무덤에 침을 뱉어라 Day Of The Woman, I Spit On Your Grave, 1979’

감독 : 스티븐 R. 먼로

출연 : 채드 린드버그, 다니엘 프랜즈, 트레이시 월터, 로드니 이스트만 등

등급 : ?

작성 : 2011.09.22.

 

 

“차카게살자.”

-즉흥 감상-

 

 

  ‘네 무덤에 침을 뱉어라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길을 달리는 시선에 이어, 여자가 운전 중임을 알리는데요. 그저 한적한 시골마을에 들려 열쇠를 받아, 목적지인 오두막에 도착합니다.

  그렇게 짐을 풀고 그녀의 직업이 작가라는 것을 알리는 것도 잠시, 그날 저녁을 시작으로 보이지 않는 방문자로부터 환영인사를 받는데요. 처음에는 잘못 들었으려니 했지만, ‘그것’의 정체가 주유소에서 만났던 세 얼간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본론으로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는 강간과 폭행을 당했기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으흠. 마을의 정의를 수호하던 양반까지 합세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될 뿐이었는데…….

 

 

  이 감상문은 기시감 같은 것이 아닙니다. 바로, 어제 예고한대로 1979판의 리메이크인데요. 음~ 이거 시간을 두고 다시 만나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위에 오타가 났다구요? 원작을 구해보기 힘들면 아쉬운 대로 최신작이라도 만나봐야 하는 법이라구요? 네?! 이 작품도 조만간 시리즈에 리부트가 발생할지도 모른다구요? 으흠. 하긴, 최근에는 리메이크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것이 많은 것인지, 리부트를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이 시리즈가 만들어진다면, 으흠. 글쎄요. ‘완전한 사육 시리즈’같이 이야기가 이어지기 보다는, 상황과 제목만 유지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해보렵니다. 아무튼, 두 번째 분의 의견에 대해서는, 글쎄요. 오히려 원작만이 DVD로 유통되고 있으니, 리메이크만을 말하는 그대 역시 어둠의 항해자라 생각하렵니다. 그리고 첫 번째 분의 의견에 대해서는, 감사합니다. 하지만 덜떨어진 오형제가 벌이는 정의 실현이 너무나도 ×같아서 즉흥 감상이 저모양이 되었다고만 중얼거려보는군요.

 

 

  원작과 리메이크의 차이를 알려달라구요? 음~ 뭐라면 좋을까요? 아무래도 30년의 연식차가 있었다보니, 원작보다는 지금 것이 좀 더 사실적인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스너프 무비’같은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닌, 으흠. 직접 원작과 함께 비교감상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이 이해하시는데 더 빠를 것 같군요. 그밖에 네 얼간이에서 다섯 얼간이로 확장되는 것은 물론, 죽음에서 살아난 여인의 반격이 더 살벌해졌다는 것까지만 발설해드리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사실, 이번 작품을 먼저 만난 입장에서는 단순 리메이크가 아닌, 후손에 의한 ‘역사의 되풀이’가 그려졌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보신 분들은 알다시피, 원작에서 이어지는 것은 어떤 천재적인 발상이 아니고는 불가능하다 생각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그저 끔찍함의 강도만 배 이상으로 올린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나저나 여자는 본래 어떤 이야기를 쓰는 작가였을까나요? 복수를 하는 방식이 지극히 현실적으로 무서운 것이, 아아아! 착하게 살아왔으니! 자비를 베푸시옵소서!!

 

 

  그럼, ‘얼간이’라는 말이 나온 김에 영화 ‘세 얼간이 3 Idiots, 2009’의 감상으로 이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암요. 인생은 착하게 살아야하는 법입니다! 그것도 남에게 휘둘리지 않을 만큼의 힘을 기른 상태로 말입니다! 크핫핫핫핫핫핫핫!!

 

 

  덤. 날씨가 추워진 탓인지, 아니면 다이어트의 부작용(?)때문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진도가 나가지 않는 업무의 스트레스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아아! 알코올음료에 스낵이 미친 듯이 당깁니다!!

 

 

TEXT No. 163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