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targate Atlantis: Season 1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 시즌1) (한글무자막)(Blu-ray) (2004)
MGM (Video & DVD)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 : 스타게이트-아틀란티스Stargate: Atlantis Season 1, 2004

제작 : Peter DeLuise, Andy Mikita, David Winning, Martin Wood 등

출연 : 조 플래니간, 토리 히긴슨, 레이첼 러트렐, 레인보우 선 프랭크스, 데이빗 휴렛 등

작성 : 2006.10.18.



“이젠 고대인을 만날 때인가?”

-즉흥 감상-



  아아. 도무지 그 끝을 알 수 없는 스타게이트 시리즈에 중독되었다보니 이젠 스핀오프spinoff, 그러니까 외전에 해당하는 이야기의 묶음에 까지 손을 뻗고 말았습니다.

  그럼 스타게이트Stargate SG-1 Season 8에서부터 관심이 집중되었던 ‘고대인’의 ‘잃어버린 도시’를 찾아 떠나는 원정대의 이야기를 조금 소개보고자합니다.



  작품은 수 백 만 년 전의 어떤 곳에서 거대한 함선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는 한 여인의 모습으로 그 문을 열게 됩니다.

  한편 반은 승천인이자 반은 고아울드였던 ‘아누비스’와의 남극전투에서 깨우게 되었던 고대인의 유산을 조사하던 중. 대니얼 잭슨 박사는 잃어버린 도시라는 힌트로 찾고 있었던 ‘아틀란티스’로의 주소를 발견하게 되고, 비록 한동안이지만 SGC를 담당했던 위어박사를 중심으로 ‘아틀란티스’로의 원정단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은하로의 방문 기회는 사정한 일방통행. 돌아오지 못할 가능성의 위험을 않고 떠난 그들은 물속에 잠긴 거대 도시에 도착하고 그 도시를 기나긴 잠에서 깨우게 됩니다.

  그렇게 고대인들의 흔적을 찾기 위해. 그리고 새로운 은하계로의 조사를 위해 스타게이트를 하나 둘씩 열기 시작하는 그들은 그 위대하다던 ‘고대인’들마저 굴복시켰다는 ‘레이쓰’라는 종족까지 기나긴 잠에서 깨워버리게 되는데…….



  지구를 지키고자 ‘페가수스’은하계로까지 원정을 가게 된 지구인. 그리고 그들이 만나게 된 인간들을 먹이로서 사육하는 ‘레이쓰’. 거기에 그런 레이쓰로부터 기나긴 시간을 가축으로서 살아온 인간들의 이야기라. 아아. 이 장대하면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새로운 이야기에 이거 너무 푹 빠져버릴 것만 같습니다.



  사실 앞서 SG-1의 이야기 속에서 남극기지와 아틀란티스를 서로 다르게 말한다 싶다가 후에는 잭슨박사가 아틀란티스로 떠나기 위한 새로운 함선 ‘다달루스 호’의 탑승에 실패한다는 내용에서 크나큰 혼란을 경험하고 있었는데요. SG-1시리즈에서는 위어 박사와 함께하는 아틀란티스 원정대의 발족과 출발의 장면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뭐 하긴 조금 늦게나마 그런 혼란을 멈출 수 있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SG-1의 이야기와는 따로 접해도 상관없을 듯한 작품이지만, 한편으로는 상당히 유기적으로 묶인 구조로서 진행되는 이번 이야기는, 글쎄요. 그저 이런 장대한 이야기의 시나리오를 담당하시는 분들과 그 상상력을 사실적인 영상으로 만들어내시는 제작진 분들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질 뿐입니다.



  아. 그러고 보니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들에 대해서는 소개를 안했었군요. 우선 잭 오늘 장군을 남극기지에 실어다줬다가 우연히 남들보다 우수한 고대인의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셰퍼드 소령과 SG-1의 이야기 속에서 스타게이트에 문제가 생길 때 마다 와서 머리복잡하게 만들곤 했던 캐나다인 맥케이 박사. 그리고 아틀란티스에서 처음 연결해본 행성에서 만난 지도자 테일라 엠마간, 마지막으로 팀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포드 중위가 한 팀이 되어 모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 묶음은 나중에 만나보기로 하고, 이번에는 스탠리 큐브릭 감독님의 영화 ‘샤이닝The Shining, 1980’이 아닌 원작자이신 스티븐 킹 님의 영향력으로서 다시 만들어졌다 말해지는 영화 ‘샤이닝The Shining, 1997’을 조금 소개해볼까 합니다.



Ps. 마셸 서머 대령으로 등장했던 배우의 얼굴이 낯익다 싶어 조사를 해보니 영화 ‘터미네이터 2-심판의 날Terminator 2: Judgment Day, 1991’에서의 T-1000과 '엑스파일The X-files'의 후반기 시리즈에서 존 도겟으로 열연하신 로버트 패트릭Robert Patrick 님 이시더군요. 오오. 잠시였지만 오랜만에 뵙게 되어 정말 반가웠습니다.

 

 

 

TEXT No. 030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