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Grave Encounters 2 (그레이브 인카운터2) (한글무자막)(Blu-ray+DVD Combo Pack) (2012)
New Video Group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 : 그레이브 인카운터 2 Grave Encounters 2, 2012

감독 : 존 폴리퀸

출연 : 리즈 알렉산더, 리처드 하몬, 스테파니 베넷, 제프리 보우어-챕맨 등

등급 : NR

작성 : 2013.07.12.

 

 

“게임 좋아하십니까?”

-즉흥 감상-

 

 

  설마 했던 후속작이 나왔다는 소식에 만나보게 된 작품이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영화 ‘그레이브 인카운터’를 리뷰로 앞선 이야기를 요약하는 것은 살짝, 그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영상리뷰를 기록하는 청년이 이야기의 바통을 받는데요. 2011년의 할로윈을 즐기는 다른 또래와는 달리, 기숙사 방에 틀어박혀 혼자 놀기에 바쁜 인생임이 들통(?)납니다. 아무튼, ‘그레이브 인카운터’라는 작품의 정보를 찾던 중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진실을 확인하기 위한 초대장을 받게 되지만, 그의 호기심은 결국 봉인되어있던 악몽을 각성시켰을 뿐이었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직소’를 떠올리게 하는 즉흥 감상의 해명이 필요하시다구요? 죽어서도 게임을 남긴 ‘쏘우 시리즈의 직소영감’처럼, 그대로 마침표가 찍혀도 괜찮았을 것 같은 이야기에 후속편이 나왔습니다. 그리고는 새로운 인물들에게 이야기의 바통을 주면서도, 앞선 이야기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이가 그대로 등장하고 있었는데요. 아. 그대로는 아니군요. 더 이상 사람이라고 부르기 힘들 정도로 맛이 가 있었으니 말입니다. 아무튼,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나름의 임무를 수행해야했으며, 하나를 해결해도 또 다른 과제가 주어지는 모습에서 위의 즉흥 감상을 만들었다고만 해두겠습니다.

 

 

  이번 작품은 그래도 ‘카메라 혹은 조명 장치 등을 손으로 드는 것. 특히 카메라를 트라이포드(삼각대)에 장착하지 않고 들거나 어깨에 메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를 말하는 ‘핸드헬드handheld’는 물론, 다른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신선했다구요? 음~ 동감입니다. 비록 아마추어일지라도 영화제작에 열과 성을 다하는 그들의 영상 속에서 잠시나마 3인칭으로 등장하기도 했으며, 심지어는 영화 ‘크로니클 Chronicle, 2012’에서처럼 카메라들이 하늘을 날기까지 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작품을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작품과 비슷한 영화들을 아는 대로 알려달라구요? 제가 일부로 알려드리지 않아도 ‘핸드헬드영화’나 ‘페이크다큐영화’라고 검색하시면 정말이지 다양한 작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대신 작품 안에서 언급되는 유사제품들(?)을 옮겨보면 ‘파라노말 엑티비티 시리즈’와 ‘REC 시리즈’, ‘블레어 위치’, ‘아폴로 18’ 정도인데요. 혹시 놓친 것이 있다면 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앞선 이야기와의 시간차를 알고 싶으시다구요? 주인공들이 영화의 진실성을 확인하기 위한 노력 중에 앞선 영화에 나왔던 관리인이 죽은 지 8년이 지났으며, 최후의 생존자를 만나면서는 9년의 시간이 흘렀음을 알려주는데요. 우리가 보는 영화는 1년 만에 나온 속편이지만, 영화 안에서는 정말 오랜 시간이 흘러버렸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어떻게 살아남았는지에 대해서는, 역시나 직접 확인을 부탁드려보는군요.

 

 

  그럼, 개인적으로는 영화의 시작부분에서 유튜브와 같은 UCC채널을 통해 앞선 이야기에 대한 내용의 요약 및 홍보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또 어떤 부분이 기억에 남으셨을지 궁금해집니다.

 

 

  아. 이어지는 감상문은 영화 ‘샤도우 Shadow, 2009’가 되겠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면, 500원.

 

 

TEXT No. 20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