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카메론 크로우 감독, 맷 데이먼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제목 :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WE BOUGHT A ZOO, 2011

감독 : 카메론 크로우

출연 : 맷 데이먼, 스칼렛 요한슨 등

등급 : 전체 관람가

작성 : 2013.06.09.

 

 

“안 될게 뭐가 있는가?”

-즉흥 감상-

 

 

  앞선 ‘페이스 블라인드 Faces in the Crowd, 2011’의 감상문에서 예고했듯, 어둡고 암울한 이야기 말고 이번에는 밝고 따뜻한 작품을 만나보았습니다. 그리고 사실은 동물이 많이 나오는 영화를 알아봐달라는 의뢰를 통해 만나본 작품이라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모험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사별하고 한창 사춘기인 아들과 아직은 세상 물정 모를 어린 딸과 함께 정신줄 놓은 삶에 던져지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모험만큼이나 아내와의 추억이 서린 곳이 많아 괴로워하던 중, 계속되는 문제로 결국 학교에서 제명되는 아들의 모습에 결심합니다. 그렇게 이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열망과 함께 구입하게 되는 한적한 장소는, 으흠? 모든 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동물원’을 사고 마는데…….

 

 

  그렇군요. 영화를 다 보고 알았지만 이 작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작품이었습니다. 물론 ‘성공한 사례’이니 이렇게 영화를 만들었지 않겠냐고 딴죽을 거실 수도 있지만, 뭐 어떻습니까. 그렇지 않아도 TV만 틀면 사건 사고로 도배된 뉴스를 통해 정신건강만 해치고 있는데, 이렇게라도 멘탈을 보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도 만나야하지 않겠습니까! 크핫핫핫핫핫핫!!

 

 

  영화의 실제배경을 알려달라구요? 제가 가보지 않아서(?) 확답은 못해드리겠습니다. 대신 검색 결과 ‘다트무어 동물원’에서 있었던 일이라고 하는데요. 비록 영화는 동물원을 살리기 위한 처절한 기록을 두 시간 동안 압축시키고 휴먼드라마로 만들어버리고 말았지만, 음~ 그래도 기회가 된다면 실재하는 동물원에도 한번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다른 것보다 저는 동물원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어리버리 사장에게 한 소리하는 여인이 낯이 익었는데요. ‘어디서 봤더라? 스칼렛 요한슨? 이름도 익숙한데?’와 같은 물음표를 떠올리며 필모그라피를 확인해보니, 그렇군요.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를 통해 각인된 연기자였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전신 타이즈를 입은 신비하고도 섹시한 여전사 이미지로 만나왔었다 보니, 이런 수수하고도 아름다운 모습은 새롭더군요.

 

 

  ‘동물이 많이 나오는 작품을 알아봐달라는 의뢰’가 궁금하시다구요? 학교도서관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을 작년. 학생들과 함께 동물의 모습과 행동을 따라하는 학습 자료를 찾고 있으며, 그중에서 이번 작품을 한 번 알아봐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굿다운로더를 말하는 입장에서는 가급적 가까운 DVD대여점을 통해 작품을 먼저 확인해보실 것을 권장했는데요. 시간이 흘러 직접 이 작품을 확인해보니, 으흠. 과연 이 영화가 찾으시던 자료에 해당할지 의문이었습니다. 분명 동물원이니 동물들이 다양하게 나오긴 했지만, 행동을 따라할 정도로 밝은 분위기가 아니었기 때문인데요. 혹시나 비슷한 이유로 이번 작품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저의 감상문이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동물 행동 따라 하기에 ‘키리쿠 시리즈’를 추천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작품을 알고 계시는지 살짝 알려주셨으면 하는군요.

 

 

  그럼, 이작품의 명대사인 ‘안 될게 뭐 있어? WHY NOT?’를 따라 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미칠까 하는데요. 음~ 다음 감상문은 어떤 작품으로 할지 고민의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덤. 다양한 사건 사고 중에서도 일단은 친구가 살고 있었다는 성남 모란 메트로칸 화재 피해자분들께, 더 이상의 심각한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TEXT No. 20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