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조스 웨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외 / 월트디즈니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 :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

감독 : 조스 웨던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 헴스워스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13.06.03.

 

 

“어딘가 산만하게 느껴지는 것은 저 뿐인가요?”

-즉흥 감상-

 

 

  시간 참 잘 가는 것 같습니다. 작년 6월 6일 현충일, 만남에 실패한 작품을 이제야 만나게 되었는데요. 아무튼, ‘마블 히어로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고도 작은 인간들의 세상에서 ‘큐브’가 깨어났기에,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출전준비에 임하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선발대로 ‘로키’가 지구에 상륙하는데요. 그 여파로 ‘호크아이’를 빼앗기고 ‘쉴드’ 기지가 초토화 됩니다. 그리고 그런 위기상황을 해결해보고자 그동안 숨어서 아픈 사람들을 돕고 있던 ‘헐크’, 그동안 존재가 비밀로 되어있던 ‘캡틴 아메리카’, 여전히 잘난 인생을 즐기고 있던 ‘아이언 맨’, 그리고 동생의 악당 짓을 막기 위해 시공을 넘어온 ‘토르’가 한자리에 모이게 되지만…….

 

 

  두 시간 반이라는 상영시간을 자랑했지만, 아군끼리 서로 치고 박고 웃고 화해한다고 시간을 다 사용해버린 것 같습니다. 그것도 그럴 것이 독립적인 이야기 안에서는 나름 킹왕짱이었으니, 함께 모이면 마찰이 생기는 것이 당연했는지도 모르겠는데요. 아무리 정의를 위해 싸웠다고는 하지만, 그것 역시 ‘개인의 기준’이며, 같은 하늘 아래에서 살고 있었다지만 ‘개인의 우주’는 다른 법이었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만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드림팀을 큰 이질감 없이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는 좋았습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왜 이렇게 늦게 만났냐구요? 음~ 그러게 말입니다. 모든 것은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했었다…기보다는, 워낙에 인기몰이를 한 작품인 탓인지 DVD가 생각보다 늦게 나왔습니다. 거기에 살아가는 게 바빠서 깜빡하고 있었는데요. 문득 ‘아이언맨 3 Iron Man 3, 2013’이 개봉한다는 소식에 정신을 차리고 허겁지겁 이번 작품을 만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네? 이 작품에서는 ‘스탠 리 옹’이 어디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제가 찾은 곳은 모든 상황이 일단락 된 다음 시민들의 인터뷰 영상속인데요. ‘슈퍼히어로가 뉴욕을 지켰다고? 미쳤구만.’이라는 대사를 읊으시더군요. 혹시나 이것 말고도 더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조용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영상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어떤 추가영상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이어지는 이야기를 대놓고 언급하는 것 같은 ‘타노스’의 출연? 아니면 전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식당에 둘러 앉아 말없이 ‘슈와마’를 먹는 장면? 이 두 영상에 대해 워낙에 다양한 의견들이 있어 정답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떡밥 투척’과 ‘이제 한솥밥’임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일단은 2015년이 되어야 나올 두 번째 이야기를 기다리며, 연말로 예고된 ‘토르: 다크 월드 Thor: The Dark World, 2013’와 ‘캡틴 아메리카: 더 윈터 솔저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를 기대해보는군요.

 

 

  네? 아직 궁금한 것이 하나 더 남아있다구요? 아아. 원제목의 의미를 말씀하시는거죠? 그래서 사전을 열어보니 avenger는 ‘복수하다’의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되갚아주는 자들’이 아닐까 합니다. 가만히 있는데 괜히 와서 판을 뒤엎어 버리려 하니, 별 수 있습니까? 그저 최선을 다해 ‘방어전’에 임해야지 말입니다.

 

 

  그럼,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 ‘강철남 세 번째 이야기’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그리고 보니 또 다른 강철남의 이야기인 영화 ‘맨 오브 스틸 Man of Steel, 2013’도 조만간 개봉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달 부터는 간식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0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