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유시인 비들 이야기 호그와트 라이브러리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 음유시인 비들 이야기 The Tales of Beedle the Bard, 2008

지음 : 조앤 K. 롤링

옮김 : 최인자

펴냄 : 문학수첩리틀북스

작성 : 2012.12.28.

 

 

“으흠. 이번 겨울은 케빈이 아닌 해리포터와 함께?”

-즉흥 감상-

 

 

  지난날 4부까지 정말 재미있게 만난 작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수집하는데 순서상의 문제가 생겨 이어지는 이야기를 보류하고 있었는데요. 시간이 흐른 어느 날, 외전에 해당하는 책이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며, 결국에는 시중에도 풀렸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책을 열심히 일하던 중 발견하게 되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이 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에 대한 저자의 인사인 [서문]은 살짝, 옛날에 살았다는 착한 늙은 마법사…의 한 성격하는 아들의 이야기가 시작의 장을 여는데요. 마을 사람들의 부탁을 무시하면서부터 아버지가 남긴 유산이 그를 괴롭히기 시작했다는 [마법사와 깡충깡충 냄비], 선택된 사람에게만 무한한 영광을 선물한다는 섬을 찾아 나선 기사와 세 마녀의 이야기인 [엄청난 행운의 샘], 사랑이라는 나약한 감정의 덫에 걸리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자신에게 어둠의 마법을 시전한 젊은 마법사의 비극 [마술사의 털 난 심장], 혼자서만 마법 능력을 갖겠다고 결심한 왕과 그런 왕에게 수작을 부리는 사기꾼.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재미있다는 듯 지켜보는 마녀의 이야기인 [배비티 래비티와 깔깔 웃는 그루터기], ‘죽음’과 마주한 세 형제 마법사의 위험한 거래를 속삭이는 [삼 형제 이야기]가 알차게 펼쳐지고 있었는데…….

 

 

  네? 아아. 그렇군요! 그런 다섯 개의 이야기와 함께 [알버트 덤블도어 교수의 해설]이 하나 가득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음~ 개인적으로는 ‘동화의 탈을 쓴 논문’이 아닐까 의심을 했었습니다. 그래도 그 해설이라는 것 자체가 각각의 작은이야기들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야를 제시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꼭 해리포터 팬이 아니더라도 재미있게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하는데요. 봉사활동의 답례로 책을 선물하고 싶다는 지인 분께 이번 책을 달라고 할 걸 그랬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퀴디치의 역사 Quidditch Through the Ages, 2001’와 ‘신비한 동물 사전 Fantastic Beasts & Where to Find Them, 2001’이 이번 책과 어떤 관계인지 알고 싶으시다구요? 음~ 저도 만나보지 못한 책이기에 뭐라고 확답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각각 케닐워디 위스프와 뉴트 스캐맨더라는 분이 지으셨다고 하는데요. 저자가 이미 원작자와 다르기에 개인적으로는 수집대상에서 벗어난다고만 속삭여보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CHLG(Children’s High Level Group)가 실제하는거냐구요? 음~ 저도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사해보니 런던의 아동자선단체이며, 아동 보호, 복지 서비스,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것 같은데요. 마침 홈페이지주소가 있기에 들어 가보려 했지만, 으흠. 지금 당장은 열리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해 도움을 주실 분 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서 ‘동화의 탈을 쓴 논문이 아닐까 의심을 했었’다고 했는데 어렵냐구요? 어렵고 쉽고 재미있고 그렇지 않음은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그리고 궁금하시다면 직접 책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족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퀴디치의 역사’와 ‘신비한 동물 사전’도 만나보고 싶어졌는데요. 일단은 그 모든 것의 원작인 ‘해리포터 시리즈’를 이번 겨울 동안 만나보자 합니다. 혹시 파티에 참가하실 분 있으신가요?

 

 

  그럼, 이어서는 헝거 게임 두 번째 이야기인 ‘캣칭 파이어 Catching Fire 2009’를 집어 들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새벽부터 지상을 덮어버린 눈으로 심각한 피해상황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TEXT No. 19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