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 1~3 세트 다이어터
네온비 지음, 캐러멜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제목 : 다이어터 삼부작, 2011~2012

지음 : 네온비

그림 : 캐러멜

출판 : 중앙books

작성 : 2012.11.10.

 

 

“당신의 다이어트는 몇 시입니까?”

-즉흥 감상-

 

 

  사실, 최소 한 달 동안 감상문을 4편은 적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라는 남자. 왜 하겠다고 목표를 정해버리면 그것을 이뤄낼 수 없는 것일까요? 일기 쓰는 기분으로 매일같이 적어대던 감상문도 한동안 거의 쓰지 못할 정도였으니, 으흠. 역시 편한 기분으로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었나봅니다. 아무튼, 웹툰으로 먼저 만나 책으로 다시 만난 작품에 대해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신수지라는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자신이 뚱뚱하다는 사실에, 마음만은 언제나 다이어트를 외칩니다. 하지만 이미 습관이로 고정 되어버린 삶이 일순간 바뀐다는 건 무리가 있었는데요. 그렇게 좌절의 나날을 그저 그렇게 보내고 있던 그녀 앞에, 엉덩이를 걷어차서라도 삶을 바꿔주려는 제멋대로 트레이너가 불쑥 나타나게 되지만…….

 

 

  이정도만 적어도 만화 좀 보신다는 분들은 웬만하면 아실 작품일 것입니다. 특히 웹툰 ‘셔틀맨, 2009~2010’을 통해 처음 만났던, 밉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남자 서찬희의 ‘인간으로의 성장기’를 맛볼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는 예상했지만, 그런 기대감마저 가뿐이 넘어서버리는 이야기를 연출하신 부부작가님! 사랑합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진정하고 손가락의 춤을 이어봅니다. 이 책은 총 3부작으로 각권마자 [식이조절편], [운동적응기편], [건강지속편]이라는 작은 제목이 존재합니다. 3부에 들어가면서 갑자기 새로운 인물이 둘이나 추가되자 이상하다 싶었지만, 그런 기분을 고이접어 잠시 밀어두니 확실히 작품이 좀 더 입체적으로 살아가는 느낌이었는데요. 그 절정은 이어서 소개할 외전에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웹툰으로 다 본 것을 책으로 다시 볼 필요가 있냐구요? 으흠. 그러게요. 개인적으로도 연재될 당시에 더 재미있게 만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설도 그렇듯 모니터를 통해 읽는 것과 종이책으로 넘겨보는 맛은 분명이 달랐는데요. 정말이지 얼마만의 만화책인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한회 분량이 끝날 때 마다 등장하는 전문가의 속삭임(?)이나, 편집 방식의 변화를 통해 그동안 맛보지 못한 색다름을 선물하고 있었는데요. 음~ 자세한 것은 직접 책과 만나시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의미심장하게 느껴지는 즉흥 감상을 풀이해달라구요? 음~ 저도 그렇지만, 우리는 매일 같이 다이어트를 결심합니다. 그중에서 나름의 목표지점에 도착한 분도 있겠지만, 저처럼 도돌이표를 그리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인데요. 현실을 직시하게 하는 방법으로 거울과 사진, 그리도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에 담는 것이 작품에도 언급되듯. 각오만이 아니라 그것이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것을 시계에 비유해본 것입니다. 네? 저요? 으흠.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통통맨으로 살고 싶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네? 체중계랑 엽서 6종 세트는 어땠냐구요? 음~ 제가 최근 프라모델 ‘D-스타일 용자왕 가오가이거 시리즈’에 빠져 한정판까지 모으기는 했습니다만, 그렇습니다. 덕분에 주머니사정이 나빠져 이번 작품은 선물로 받아 만난 작품입니다. 그러니 부록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께 문의해주셨으면 하는군요.

 

 

  그럼, 무한의 갈등 속에서 결국 소환에 임했던 ‘다이어터 사이드 스토리’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어떻습니까? 지금! 당장! 다이어트의 시계바늘을 움직여보십시닷!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88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