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혹성 탈출 2-지하 도시의 음모 Beneath The Planet Of The Apes, 1970

감독 : 테드 포스트

출연 : 제임스 프란시스커스, 킴 헌터, 모리스 에반스, 린다 해리슨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2.05.26.

 

 

“……어이!!”

-즉흥 감상-

 

 

  ‘혹성 탈출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앞선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을 요약하는 화면은 살짝. 지표면에 불시착한 또 하나의 우주선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두 사람이 살아남았지만, 여차저차 혼자가 된 남자가 행성을 탐험하기 시작하는데요. 앞선 이야기의 주인공은 어찌 되었건, 그의 동행자였던 여인과 함께 유인원들의 마을에 도착하는데…….

 

 

  ‘충격과 공포’만 본다면 앞선 이야기를 능가했다고 감히 말 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느껴야하는 대상이 누구일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뭐랄까요? 더 이상 할 이야기가 없으면 없다고 하면 될 것을, 말도 안 되는 설정을 같다 붙이면서까지 어이없는 마침표를 찍어야 했던 것인지, 아아아! 그저 영화와 관련된 모든 분들께 소리 없는 토닥거림을 시전(?)할 뿐입니다.

 

 

  충격과 공포로 소멸할 뻔한 어이를 진정시키고 손가락의 춤을 이어봅니다. 그리고는 투덜거림보다 긍정적인 부분을 몇 가지 적어볼까 하는데요. 첫 번째는 유인원들의 안면마스크가 훨씬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영화 ‘다크나이트 시리즈’에서 배트맨 갑옷이 점차 개량된 것처럼, 여기서도 특수 분장의 진화(?)를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종족의 심화’인데요. 퇴화해버린 구 인류는 그렇다 치더라도, 유인원들의 계급 및 구조에 대해 좀 더 신경 쓴 흔적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세계관의 확장’인데요. 비록 설정이 산으로 가버렸다지만, 제 3의 인류까지 언급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흔들리고 말았으니, 언젠가 이 부분이 멋지게 리메이크 되었으면 하는군요.

 

 

  네? 작은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글쎄요 ‘지하 도시의 음모’라고보기에는 그들이 오랜 시간 너무 조용히 지내왔고, 으흠. 원제목을 한 번 보겠습니다. The Planet Of The Apes는 ‘유인원의 행성’이 되겠고, beneath는 ‘1. 아래에 2. (수준 등이) …보다 못한’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군요. 좋게 말해서 ‘지하에 대한 이야기’이고 나쁘게 말하면 ‘첫 번째 보다 못한. 수준 이하의 이야기’가 되겠는데요. 제작하신 분들도 작품이 지닌 스토리텔링의 한계를 마주했기에 저런 제목을 붙인 게 아닐까 상상해봅니다. 그나저나 마침표를 저렇게 찍어놓고 어떻게 다음 편이 나왔는지 의문이 들었는데요. ‘아아! 악몽을 꾸었구나!!’식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으흠. 오늘따라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 것 같다는 것은 일단 옆으로 밀어 두고, 생각하면 할수록 괘씸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날도 더운데 짜증내봤자 읽어주시는 분들께 실례라 잔뜩 적어둔 것을 지우구요. 음~ 네? 아아. 이 감상문은 앞으로 나올지 안 나올지 모를 최신작의 두 번째 이야기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1968년 작품에서 이어지는 이야기에 대한 것인데요. 혹시나 검색결과를 따라 ‘착각 속의 방문’에 임하시어 혼란에 빠지셨다면 죄송합니다. 이 감상문은 1970년 작품에 대한 지극히 사적인 기록일 뿐입니다.

 

 

  그럼, 더 이상 할 말도 없고, 영화 ‘퍼스트 어벤져 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를 오늘 밤으로 장전하며 기록을 마칠까 하는데요. 음~ 논란의 중심에 있다는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를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아. 이어지는 감상문은 영화 ‘딜런 도그: 데드 오브 나잇 Dylan Dog: Dead Of Night, 2010’이 되겠습니다.

 

TEXT No. 17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