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 vs 헌터 - AVH : Alien vs. Hunte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제목 : 에일리언 vs. 헌터 AVH: Alien Vs. Hunter, 2007
감독 : 스콧 하퍼
출연 : 윌리엄 캇, 데디 페이퍼, 위틀리 조단, 랜디 멀키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1.09.01.

 

“이거 반품 되나요?”
-즉흥 감상-

 

  뭐라고 할 말이 없습니다. 그저 낚여서 만난 작품이라는 것으로, 다른 긴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작품은 경쾌한 음악과 함께 대자연을 훑는 화면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호수와 이어폰을 끼고(?) 조깅에 열심인 중년의 남자를 보이는데요. 그의 등 뒤로 아마도 운석처럼 보이는 ‘무엇’이 연기의 꼬리를 달고 떨어지더라는 것은 일단 넘기고, 그는 계속해서 달릴 뿐입니다.
  그렇게 지나가던 경관이 그를 태우고는, 사고가 발생한 현장에 도착하는데요. 단순히 비행기가 추락했을 거라는 기대와는 달리, 지구의 것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비행체에 이어, 괴 생명체의 습격을 받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는 살해된 경관 대신 엄마가 사라졌다면서 발광하는 여인과 함께, 상황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노력하는데요. 말하는 사람 개인적인 문제야 어찌 되었건, 얼토당토하지 않은 이야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사고현장을 방문하고 이야기 속의 상황을 마주함에, 그들은 모두 살아남기 위한 발버둥에 임하게 되지만…….

 

  으어! 충격과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세상에! 영화가 시작되고 5분 만에 어이를 비명 지르게 한 작품이라니요! 그럴싸한 시작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퀄리티의 저하는 위의 즉흥 감상의 외치게 했습니다!!

  

  진정하고,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영화 ‘에이리언 VS. 프레데터 AVP: Alien Vs. Predator, 2004’의 노골적인 복제라구요? 원작일 것이라 판단되는 책의 정체가 심히 궁금하시다구요? 네?! 4월 7일 개봉했다는 것은 일남 넘기고, DVD로 출시되었다는 것 자체가 의문인 작품이라구요? 으흠. 문득 ‘DVD방’의 진열장을 장식하고 있는, 유명영화들의 다양한 유사제품(?)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은 원제목 자체가 유사했으니, 특히나 조심하셨으면 하는데요. 첫 번째 분의 의견과도 같이, 제목뿐만이 아닌 내용면에서도 유사한 면이 없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책이라. 무슨 소리를 하시는가 싶어 녹색상자에 ‘AVH’를 검색해보니 ‘책’이 하나 걸려들었는데요. 표지도 비슷한 것이, 으흠. 혹시 그레픽 노블이 아닐까 합니다만, 이 부분에 대해 알고계시는 다른 전문가 분 있으시면 도움의 손길을 부탁드립니다.

 

  글쎄요. 사실 불평불만 말고 다른 말을 할 수 있을지가 더 궁금합니다. 그래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보니, 뭔가 하나 나오긴 했는데요. 마침표에서 드러나는 ‘헌터’의 정체가 감히 어이없을 정도로 충격적이었다는 것입니다. 맥주랑 담배를 좋아한다는 것 까지는 영화 ‘황당한 외계인: 폴 Paul, 2011’로 인해 그러려니 넘겨볼까 싶었지만, 이건 뭐랄까요? 심오한 비밀이 드러나는 순간, 영화의 본편은 가상현실게임이고 ‘헌터’는 그것을 즐기는 ‘플레이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아아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분명 이런 작품들이 있기에 ‘노이즈 마케팅’…보다는 더 나은 작품으로의 발판이 준비된다고는 생각하지만, 으흠. 그래도 노력한 흔적이 잔뜩 이었다는 점에서 영화와 관련된 모든 분들께 소리 없는 박수를 보내는군요.

  

  그럼, 영화 ‘엔젤-A Angel-A, 2005’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문득 영화 ‘트랜스모퍼 Transmorphers, 2007’와 그것의 후속이라 말해지는 ‘스카이모퍼-외계로봇의 침공 Transmorphers: Fall Of Man, 2009’가 떠오르는 것이, 조만간 한번 만나봐야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덤. ‘헌터’의 정체가 감독이 아닐까 했었는데, IMDb를 보니 아니더군요. 쳇.
 

TEXT No. 1606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