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던 - 나의 뱀파이어 연인 완결 트와일라잇 4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윤정숙 옮김 / 북폴리오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브레이킹 던 Breaking Dawn, 2008
저자 : 스테프니 메이어
역자 : 윤정숙
출판 : 북폴리오
작성 : 2010.10.15.

 

“단지 코미디일 뿐?”
-즉흥 감상-

 

  아아. 결국 만나보게 된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이자 ‘스테프니 메이어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죽을 고비를 몇 차례나 넘겼지만,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생명까지도 아깝지 않다는 주인공의 다짐인 [프롤로그]로 시작의 장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는 결국 약혼을 승낙하고 말았기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는 ‘벨라’의 모습이 있게 되는군요.
  그렇게 결국 졸업과 함께 결혼을 하게 되어 신혼여행을 떠나게 되고, 으흠? 전혀 불가능 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그녀가 임신을 해버리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장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는 우여곡절 끝에 반은 뱀파이어 반은 인간인 아기가 태어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죽음에서 살아난 벨라 또한 약속(?)대로 뱀파이어가 되고 마는데요. 하지만, 그 모근 것이 다 잘 될 것이라는 생각도 잠시, ‘볼투리가’가 그들을 심판하러 오게 되었음에, 그들은 살아남기 위한 전략회의에 정신이 없게 되는데…….

  

  에. 앞선 이야기까지는 그저 짜증나는 기분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면, 이번 네 번째 이야기를 만나면서는 영화 ‘왓치맨 Watchmen, 2009’의 등장인물인 코미디언의 ‘It's a joke. It's a all a joke.’라는 대사를 떠올리며 그만 신나게 웃고 말았습니다. 뼈가 부러지고 피가 튀기는 마당에 왜 웃어버렸는지 이해가 힘들었지만, 아아. 제가 최악의 인간이 되어버린 것인지 작가분이 못 말리는 재담가인지 모르겠습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보셨을까나요? 과연 영원히 행복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다섯 번째 이야기를 요청하고 있는 중이시라구요? 하나 가득 과민반응으로 정신없는 이야기가 재미있었으면서도 답답한 기분이 없지 않았다구요? 네?! 이젠 영화를 통한 입체감상으로 감상회로에 과부하가 걸릴 차례라구요? 으흠. 마지막 분은 괜한 질투쟁이라 장담해본다는 것은 웃자고 해본 말이고, 이 트와일라잇 시리즈에 대해 조사를 하던 중 작가님의 홈페이지를 통해 ‘에드워드 버전의 트와일라잇’을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 주셨으면 해 봅니다.

  

  사실, 처음 이번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는 ‘브레이브 킹덤 Brave Kingdom’이라고 받아들여 ‘용기? 왕국?’을 시작으로 ‘멋지고 새로운 경계’라고 멋대로 해석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는 감상문을 작성하기 위해 원제목 확인해보니 ‘새로운 새벽’으로 번역되었음을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착각으로 만들어진 제목이나 실제의 제목이나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함께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또 한 번 웃어보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그러고 보니, 이번 작품을 만나며 떠올린 작품이 하나 더 있었군요. 바로, 앤 라이스님의 ‘메이페어 마녀 시리즈’ 중 세 번째 이야기인 ‘탈토스 Taltos, 1994’였는데요. 사실은 이야기보다 ‘래셔 Lasher, 1993’에서 그 모습을 선보인 ‘탈토스 족’이었으니, 이번 이야기를 통해 탄생한 새로운 종족에 대한 이야기 또한 작품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소설 ‘호스트 The Host, 2008’를 집어 들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음~ 숙주라.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긴 하지만, 먼저 만나보신 분들~ 발설하신다면 반칙이라는 거 아시죠? 크핫핫핫핫핫핫핫!!
 

TEXT No. 1330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