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고객 백번 오게 하라
타카다 야스히사 지음, 김미선 옮김 /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타카다 야스히사는 입사 후 몇 년 동안 '인기 없는 영업사원'이었다가 새로운 각오를 하고 '기본급의 5분의 1'을 자기 투자에 사용, 단기간에 영업 및 점포경영 노하우를 익히고 고객관리를 시작해 비약적인 매출을 올린 영업맨이다. 그의 저서 <한 번 고객 백번 오게 하라>에는 신규 고객을 모으는 방법, 고정 고객을 만드는 방법, 고정 고객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얇은 책인데도 내용이 알차서 종이 한 장 가득 메모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남는 구절은 마지막에 나오는 비전에 관한 저자의 철학이다.



내가 좋아하는 <가속성공>이라는 책에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다.

'미국은 달에 갈 수 있었는데 일본은 왜 갈 수 없는 걸까?' 이 질문에 저자 도쿠우 타케히사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절대로 기술력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대답은 간단합니다. 미국은 달에 가기로 '결정'했지만 일본은 '결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가는 방법을 몰랐을 때 '00년까지 달에 갈 수 있다면 어떻게 할까?'를 생각하고 거꾸로 계산하여 이론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한편 일본은 달에 가는 것조차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결정하지 않으면 실현되지 않습니다. (pp.159-60)



저자는 인기 없는 영업사원에서 잘 나가는 영업맨으로 변신하기로 '결정'한 것이 자신의 제일 가는 성공 비결이라고 설명한다. 그의 말대로 세상에는 영업을 잘 하고 매출을 올리겠다고 결정하지 않는 사람은 많다. 그야 말로는 수십 번씩 하겠지만 실행하지 않고 월급만 받는, '월급루팡'에 머무는 경우가 허다하다. 나 또한 일하면서 이렇게 하면 어떨까, 이렇게 하고 싶다, 생각만 하거나 말로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다. 달에 가는 데 성공한 미국의 사례처럼,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할 방법을 고안해야지. 이마저도 생각이나 말에 그쳐서는 안 될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