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2013-2014 세계경제의 미래

 

연말을 맞이하여 다가오는 2013년 한 해를 전망하는 예측서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그 중에서도 이 책은 대부분의 책들이 인플레이션 또는 스태그플레이션을 전제하는 것과 달리 디플레이션 현상을 전제한 예측서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뉴욕타임즈에서도 주목한 책이라고 하는데 한국의 경제 상황과는 어떤 부분이 맞는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 세계경제 판이 바뀐다

 

2013년 한 해를 전망하는 예측서들을 둘러보니 대개가 한국경제 아니면 세계경제의 범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세계경제는 외국 저자가, 한국경제는 국내 저자가 쓰는 것으로 나뉘는데, 이 책은 세계경제를 대상으로 하면서도 한국의 경제 전문가가 저술했다는 점이 독특해서 골라봤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국내 경제가 유럽 재정 위기와 국내외 여러 정치적인 사건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한국경제를 제대로 전망하기 위해서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착한 기업의 불편한 진실.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에 관심이 많고 사회적 기업, 비영리 기업에 대해서도 알고 싶은 것이 많아 골라봤습니다. 과연 기업이 '착할' 수 있을까요? '착하다'는 건 뭘까요?

 

 

 

 

 

 

 

 

 

 

 

4. 습관의 힘

 

경제경영 신간은 많이 눈에 띄는데 자기계발 신간은 흥미로운 책이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이 책은 요즘 베스트셀러 1,2위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자기계발서 분야에서 가장 사랑받은 키워드 하면 '힐링', '마음공부', '정리' 등을 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것들 모두 결국은 습관으로 자리잡느냐 못잡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힐링 다음에 이 책이 인기를 끄는 게 아닌가 싶네요. 어떤 의미가 있는 책인지는 일단 읽어보고 생각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