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1. 내 맘대로 신간평가단 도서 베스트 5

 

(1) 사람의 목소리는 빛보다 멀리 간다.

(2) 그렇게 한 편의 소설이 되었다.

(3) 책읽기 좋은 날

(4)  채소의 기분, 바다 표범의 키스

(5) 우리가 사랑에 빠졌을 때  

 

 

 

 

 

 

 

 

 

 

 

 

 

 

 

  

 

 

 

 

 

 

 

 

 

 

 

 

 

 

 

2. 내 맘대로 한 권만 고른다면?

★ 사람의 목소리는 빛보다 멀리간다 / 위화

  '위화'의 책은 <가랑비의 외침>밖에 읽어 보지를 못했습니다. 이번에 소설이 아닌 산문집이라고 해서 가벼운 신변잡기로 생각하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은 책,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중국이 개혁개방을 하였다고 해도 인터넷을 비롯한 매체들을 검열한다는 말을 듣기도 했고, 티벳에 대한 강압 통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 30년동안에 정치 혁신, 경제적 발전은 이루어 졌지만, 그 화려함 뒤의 그늘이 있음을 알고 있었지요. 

위화는 자신의 어릴적 이야기로 부터 지금의 이야기를 통해서 중국의 민낯을 보여준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열 개의 단어로 오늘의 중국을 말해주는 것이지요. 문화대혁명 시기의 이야기는 잔인하고 처절하기도 하고, 경제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가엾기도 하네요.

그러나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에 이 책은 중국의 현대사를 조명해 볼 수도 있고, 위화의 글쓰기 과정도 엿 볼 수 있습니다.

 

 

3. 남기고 싶은 말

11기 신간평가단 에세이 부문의 평가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서평기간을 맞추어서 좋은 서평들을 남게 주시느라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신간 평가단 담당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문자를 보내시거나 글을 올리시는 시간을 보면 퇴근 시간이 많이 지난 시간인데도 업무를 보시는 듯하더군요.

덕분에 신간평가단은 좋은 책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알라딘  신간 평가단을 통해서 많은 독자들이 좋은 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4. 건의사항

신간평가단에 선정되신 분들 중에 책은 받고 서평을 남겨 주시지 않으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그동안 12권의 책을 받으시고, 적게는 3~4권의 서평만 남기신 분도 계십니다.

파트장으로서 그분들의 서재를 찾아 다니면서, 때로는 알라딘 서재에 오지 않는 것 같아서 다른 블로그를  찾아서 글을 남긴 적도 있는데, 신간평가단으로서 서평을 쓴다는 것은 최소한의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으로 인하여 신간평가단이 되고 싶었지만, 선정되지 않으신 분이 계시다는 것을 항상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2-12-24 1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일락님, 활동하시면서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늘 저보다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하기도 했고요!! :)
12기 활동도 잘 부탁드려요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라일락 2012-12-24 17:36   좋아요 0 | URL
담당자님, 감사합니다. 오히려 제가 더 즐거웠습니다. 파트장이 아니었다면 다른 분들의 서평을 읽지 않았을텐데, 이런 기회가 주어졌기에 좋은 서평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12기에도 좋은 책 많이 읽고, 행복해질 것같아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