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 벌써 2012년의 절반이 후딱 지나갔네요. 더운 날씨에 세계 곳곳을 가 보지는 못하지만, 책으로나만 세계의 아름다운 경관을 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유쾌한 이야기도 함께 읽고 싶어요.

 

1. 추억이 번지는 유럽의 붉은 지붕 / 가치 창조

 

  유럽, 정말 좋지요. 몇 번에 걸쳐서 서유럽, 동유럽, 터키를 갔었는데, 그때의 느낌이 너무 아기자기하면서도 예뻤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여행 에세이를 2 권 골라 보았습니다.

이 책은 소위 말하는 번짐 시리즈이지요.

이번에 5번째 번짐 시리즈입니다.

저는 4권 모두를 읽었고, 소장하고 있는데, 그만큼 저에게는 느낌이 좋은 책이지요.

아기자기한 이야기와 멋진 사진, 그리고 펜화로 그린 채색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지는 않지만, 사진과 풍경화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예요.

유럽에 가면 만나게 되는 붉은 지붕들, 그리고 잿빛 지붕을 소개해주네요.

 

 

2. 그곳에선 누구나 사랑에 빠진다. / 쌤앤파커스

 

  그렇지요,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라면 사랑에 푹  빠지겠지요.

5가지 테마 ( 도시의 화려한 문화와 예술, 아기자기하고 고즈넉한 시골마을, 신비로운 인국의 정취, 청정한 자연과 풍성한 야성이 살아 있는 곳, 포근하고 따뜻한 지중해와 열대 휴양지)로 나누어서 가볼 만한 곳을, 아니 사랑에 빠질 만한 곳 101곳을 소개해 줍니다.

눈으로 보고, 느끼고, 그리고 언젠가 꼭 가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고 싶네요.

 

 

 

 

 

 

3. 채소의 기분, 바다표범의 키스 / 비채

 

무라카미 하루키하면 <1Q84>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요, 그런데, 하루키의 글은 꼭 소설이 아니어도 재미있어요. 무라카미 하루키는 /지금/ 여기/우리를 위한 52편의 에세이를 이 책을 통해서 소개해 줍니다.

기대되네요~~

 

 

 

 

 

 

 

 

 

4. 김태훈의 러브 토크 / 링거스 그룹

 

요즘 이 책이 인기가 많지요. 김태훈의 경력이 아주 다채롭습니다. 그 경력 못지 않게 말솜씨도 좋기로 정평이 나 있지요.

그런데, 김태훈이 연애박사?

연애를  꿈꾸는 연애를 위해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사랑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해 줄 것 같네요.

청춘들에게는 감초같은 이야기, 사랑을 이룬 중장년들에게는 삶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같아요.

 

 

 

 

 

 

5. 나의 이슬람 문화 체험기 / 한길사

 

 우리는 이슬람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한 손엔 코란, 한 손엔 칼' ?

천만에요, 그건 영국, 프랑스 중심의 서양문화가 만들어 낸 이야기라고 하네요.

터키에 잠깐 여행을 갔을  때에 이슬람 문화를 접해 보았는데,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호전적인 사람들도 아니고, 기이한 문화도 아니랍니다.

이슬람 문화가 한때는 찬란하게 꽃을 피웠다는 것을 그들의 문화 유산을 통해서 알 수 있었지요.

이슬람 문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