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종료] 7기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  제 7기 신간 평가단을 마치면서 그동안 너무도 좋은 책들을 보내주셔서 때론 그 무더운 날씨에도 밤이 깊어가는 줄 모르고 독서를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1. 신간 평가단 도서 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는?  

 '엘시스테마, 꿈을 연주하다' - 대부분의 책들에서 좋은 느낌을 받았지만, 이 책은 실제로 음악이 있기에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였기에 큰 감동이 있었습니다. 한 사람의 생각이 이처럼 자라나는 아이들을, 그리고 한 나라를 바꿀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우리의 현실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2. 신간 평가단 도서중에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 엘시스테마, 꿈을 연주하다. 

(2) 삶은 어차피 불편한 것이다. : 좋을 글귀와 분위기있는 사진들이 읽는 재미를 더 해 주었지요. 

(3) 아메리칸 러스트 : 처음부터 너무 두꺼운 책이어서 부담이 갈 것 같았으나, 한 인간을 완전하게 안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님을 알게 해 주었습니다. 작가 역시 처음 접하는 작가였지만 글의 내용이 흡인력이 있었습니다.  

(4) 침묵의 무게 : 가정의 중요성, 부모의 역할을 생각하게 해 주었습니다. 

(5) 파인데이즈 : 몇 편의 이야기가 특색있게 구성된 신선한 작품 

3. 신간 평가단 도서 중에서 가강 기억에 남는 책 속에서 한 구절 

(1) 엘시스테마, 꿈을 연주하다.  

한 아이가 손에 바이올린을 드는 순간 그 아이를 둘러싼 모든 세계는 음악의 신비로운 힘에 서서히 물들어간다. 아이는 미래를 발견하고, 부모는 웃음을 찾고, 세상은 평화를 얻는다. ( 책 뒷표지 글중에서)

(2) '삶은 어차피 불편한 것이다'중에서  

기쁨도 마음의 일이며, 행복과 불행도 마음안에서 일어나는 감정이다. (...) 행복도 마찬가지다. 일상을  떠나 밖에서 문을 두드리는 게 아니라 안에서 스미어 나오는 것이다. 꽃향기가 제 안에서 은은하게 스며 나오는 이치와 같다. (p69)
 

우리네 인생길도 돌아보면 곡선의 동선이다.삶의 고난을 헤치고 살아온 세월이 굽이굽이 나있는 저 언덕길의 곡선과 닮아 있다. 직선으로 오르면 힘들지만 산등성이를 돌아 오르면 그 또한 낭만길이다. 인생길도 이처럼 삶의 고비마다 돌아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p202) 

♥ 그동안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책 한 권을 더 챙겨주시는 마음에 감동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