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8월 출간작 중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윌리엄 랜데이의 <제이컵을 위하여>였다. 이 작품은 출간하자마자 이미 본 터라, 이 작품을 제외하고 나니.. 8월은 지난달 에 비해 기대작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다. ^^;; 

 

 

<자비를 구하지 않는 여자>를 잇는 미결 사건 전담 ‘특별 수사반 Q’ 두 번째 시리즈이다. 미모의 여성 정치인 메레테 륑고르의 실종 사건을 명쾌하게 해결하여 일약 스타로 떠오른 코펜하겐 경찰서의 미결 사건 전담 '특별 수사반 Q'의 명콤비 칼 뫼르크와 아사드가 맡은 두 번째 사건은 '종결 사건'이라고 한다. 범인이 재판을 받고 복역하여 곧 출소를 앞두고 있는 종결된 사건이 왜 그들에게 주어졌는가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가 진행될 것 같다. '특별 수사반 Q’ 시리즈는 국내에 출시된 두 편외에도 『도살자들』『병 속에 담긴 메시지』『저널 64』등 시리즈가 많은 걸로 알고 있다. 유시 아들레르 올센은 영미권에서 북유럽 작가 중 "요 네스뵈" 다음으로 판매부수를 포함해서 가장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인데, 국내에서도 요 네스뵈, 넬레 노이하우스, 스티그 라르손처럼 많은 시리즈로 앞으로 출간이 될지 기대해보아야겠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한 옷수선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라고 한다. 진정한 사랑과 결혼의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이야기라고 하는데, 단순한 설정에 비해 이 작품이 궁금한 이유는 수많은 상징과 일러스트, 사진, 그림 등을 텍스트 곳곳에 배치했다고 하는 부분 때문이다. 웬지 아주 예쁜 소설일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게다가 작품 곳곳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내 스타일 일 것 같은 기분이 무럭무럭.. ㅎㅎ 아 대체 세상에는 데뷔작을 이렇게 잘쓰는 작가들이 많은 걸까나..ㅋㅋ

 

 

 

 

마쓰모토 세이초의 작품들은 국내에서 꽤나 꾸준히 출간이 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점과 선>  2탄이긴 하나, 후일담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고 한다. <점과 선> 의 주인공 도리카이 주타로와 미하라 기이치 콤비가 다시 등장한다는 얘기인데, 마쓰모토 세이초의 전 작품 중에 동일 인물이 연이어 등장한 것은 이 작품이 처음이라고 한다. 뭐 그만큼 매력적인 캐릭터라는 말일 것이다. 아직 <점과 선>은 10년 점쯤에 동서문화사에서 출간되었던 다소 촌스러운 표지의 작품으로 읽었기에, 사실 이들이 어떤 캐릭터였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긴 하지만 말이다. 범임의 알리바이를 깨트려가는 세이초만의 추리 기법도 궁금한 작품이다.

 

 

 

 

곧 영화화 될 예정인 《허삼관 매혈기》의 작가 위화의 새로운 작품이 출간되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 아웅다웅 살아가는 가족들의 이야기와 위화 특유의 휴머니티가 돋보이는 작품일 것 같다. 
가족이 아닌 사람들이 유사 가족을 이루며 살아가는 모습과 서로를 증오하는 혈연 가족의 모습은 현실적이면서도 우리에게 무언가 메세지를 던져줄 것 같다. 무엇보다 스토리가 주인공이 죽고 7일 동안 연옥에서 이승의 인연을 만나는 과정에서의 이야기라 더욱 궁금하다.

 

 

 

 

 

프랑스 스릴러 장르의 대표주자인 다비드 카라의 작품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작가이다. 이미 영화화가 결정되었고, 유머와 서스펜스가 공존하는 스릴러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국내에서도 정유정 작가의 <28>과 영화 <감기>를 통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금 부각되고 있는데, 이 작품은 바이러스의 공포를 나치 생체실험과 잘 버무렸다고 하니, 어떤 색깔일지 궁금하다. 일명 '프로젝트 3부작'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니, 첫 테이프를 잘 끊는 작품이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