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은 내가 좋아하는 작가님 생일이다.

좋아하는 작가라면서, 2월 22일 새책이 나왔는데도 여직 모르고 있었다니.ㅠㅠ

 

순오기가 좋아하는 작가님이 누군지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ㅋㅋ

 

 

나는 판타지를 현실도피 같아서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마치 내 속을 들여다본듯 페북에 이런 글이 올라 있었다.^^

 

장편 판타지 동화 <000, 0000>가 살림어린이에서 나온다. 판타지가 필요한 이유는 현실의 문제를 가상공간을 빌어 이야기할 때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판타지 세계로의 도피가 아니라 그곳에서 얻어낸 힘으로 현실의 문제를 직면하고 돌파할 내공을 기르는 것. 이 책이 한국형 판타지동화의 새장을 연다면 좋겠다는 엄청난 포부를 숨기지 않겠다. ^^ (2.22)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나는 페북도 컴퓨터로 확인하기 때문에 어쩌다 한번 들어가면 지난 것들을 좌르르 훑어보는데, 위 글을 올린 이틀 뒤엔 이런 글도 올라 있다. 

 

작가가 자기 책을 홍보하는 것이 민망하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영화 배우들이 신작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시사회를 하고 기자 인터뷰를 하고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몸사리지 않고 개인기까지 펼치는 것을 보면서 작가와 배우의 차이는 무엇일까 생각해 본 적도 있다. 작가는 배우보다 뭔가 고상해야 하는가? 팔리는 것, 즉 돈에 무관심한 척(?)하는 것이 작가다운 것인가? 책을 내는 행위는 이미 자본주의적 유통구조 안에서 하나의 문화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팔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그러니 자기 책을 홍보하는 행위를 어딘가 부끄러운 짓이라고 여기는 것은 자기 모순이다. 능력이 안 돼서 더 많이 못할 뿐, 힘 닿는 데까지는 하는 것이 옳다. 내가 쓴 책은 다 그만한 의미가 있는 책이라는 자부심으로! (2.24)

 

 

페북에 이 글을 올린 작가님이 누군지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ㅋㅋ

 

 

작가님 페북에서 감동적인 글과 사진도 만났다.

 

오늘 아침 저를 감동 시켰던 사진입니다.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할 가치가 아닌가 합니다 => 인류학자가 아프리카 부족의 아이들에게 게임을 신청했습니다. 그는 프루츠 한 잔의 바스켓을 나무 근처에 두고, 제일 먼저 도착한 사람에게 그 프루츠를 상으로 주겠노라고 했답니다. 그가「달려라!」라고 하자, 아이들은 모두 손을 잡아 함께 달려서, 함께 앉아 포상을 즐겼습니다.
인류학자는「 어째서 그렇게 달리는 방법을 했는지, 한 명이 전부 받을 수 있었는데…」라고 아이들에게 물으니 아이들은 「우분트, 다른 사람이 모두 슬픈데 어째서 한 명만 행복해질 수 있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우분트」는 코사족의 말로 「 나는, 곧 우리 」라는 의미입니다. (Jun Amanto님) (2. 21)

 

 

아~ 저 아이들은 진정 어른들의 스승이다.

오로지 경쟁에서는 이겨야 한다고 생각하는 우리를 한없이 부끄럽게 한다.ㅠ

 

접힌 부분 펼치기 ▼

 

위 사진과 글을 소개하신 분은 바로~~~~~~~~~ 이병승 작가님!

 

펼친 부분 접기 ▲

 

 

 

이번에 나온 새 책은....          <잊지마, 살곳미로>

이병승 지음, 이지선 그림 / 살림어린이 / 2013년 2월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 지원 수상작으로, 인간 세계의 반대편인 살곳미로라는 가상공간에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동심을 간직한 사람만이 오고갈 수 있는 살곳미로에서 자신 안의 영웅성을 깨우고 전사로서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동길이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동심, 즉 휴머니즘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한다.

 (알라딘 책소개)

"내가 쓴 책은 다 그만한 의미가 있는 책이라는 자부심으로!"
작가님의 이런 자부심, 좋아요! ^^
절대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리라 무조건 믿어요!

 

 

 

이병승 작가님은 페북에 이런 글도 올렸다.

쓰레기를 만들지 않고 살려고 애쓰는 '인간의 조건' 출연자들의 훈훈한 사진과 함께...

"우리는 과연 쓰레기 없이 살 수 있을까"?

이런 물음을 실제로 실천하는 분들이 계시죠? 바로 오늘밤 11시 15분 KBS2에서 방송되는 '인간의 조건'팀 김준호, 박성호, 김준현, 양상국, 허경환, 정태호씨입니다^-^

텀블러, 장바구니, 남은 음식 싸기기는 물론, 음식물 쓰레기 먹는 지렁이 구입까지!! 여섯 남자들의 쓰레기를 줄이려는 고군분투가 벌써 기대됩니다~

줄일수록 '좋아요'~
(2.28)

 

허경환 때문에 개콘의 <네가지>와 <인간의 조건>을 보는데, 저울에 달아보면 이병승 작가님이 쬐끔 더 위!!^^

 

이병승 작가 책을 홍보하는 것으로 애정하는 작가님의 생일 축하를 대신합니다.^^

어린이 책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아래 책들을 보고 '아하~ 이분이구나!'  하실 거에요.^^

멋진 댓글 남겨주신 분께, 이병승 작가님 책을 선물하겠습니다~ 
 

 

 

 

 

 

 

 

 

 

 

 

 

 

 

 

 

 

 


 

 

 

 

달리Go~?

아하, 달리고!!

 

요런 센스도 좋아!^^

 

이 중 6권만 리뷰를 남겼으니...더 열심내자!!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크아이즈 2013-03-06 0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렇게 착실하게 생기신(!?) 이병승 작가님을
순오기 언냐 덕에 알게 되었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제가 어린이 책에 많이 취약합니다.
이병승 작가님 책으로 토론한다면 어느 것이 좋을까요?
(독서지도 관심 많은 주부님들과 토론하기 좋은 책이요.)
초보자를 위한 멋진 추천을 바라는 무례를 범하고 휘리릭 사라집니다.^^*

순오기 2013-03-07 18:03   좋아요 0 | URL
<여우의 화원>은 쌍용자동차 가족들 이야기로 공지영의 의자놀이와 같이 토론하면 좋을 듯하고
<차일드 폴>은 순수한 어린이가 대통령이 되어 환경문제를 생각케 하는 동화니까 토론거리가 많을 듯해요.^^

세실 2013-03-06 1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어린이책을 읽은지 오래되어 이 분 몰랐네요.
순오기님이 그리 좋아하는 작가님이었단 말이죠? ㅎ
수줍은 듯한 미소, 참 선한 인상이세요.
이병승 작가님 생일, 하늘 땅 만큼 축하드립니다. 이 기운이 작가님과 순오기님에게로 ~ 얍^^

순오기 2013-03-07 19:10   좋아요 0 | URL
세실님 전용 축하멘트~ 하늘 땅 만큼!^^
<톤즈의 약속> 보셨나요?
이병승 작가님 책 도서관에 뭐 있나 찾아보고 없는 건 구매리스트에 올리는 센스!^^

단발머리 2013-03-06 11: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궁금해서 1000원 입금할뻔했습니다요~~
순오기님이 추천하시니 믿음이 팍팍 가는데요. 작가님 너무 순~~하게 생기셨어요.
저도 오늘 이병승 작가님을 처음 알았는데요.

내가 쓴 책은 다 그만한 의미가 있는 책이라는 자부심으로! (2.24) 말씀이 마음에 팍 와 닿아요. 의미 있는 좋은 책을 다른 사람들도 다 읽어야지요.

오늘도 즐거운 날이예요. 순오기님도 즐건 하루 되세여~~

순오기 2013-03-07 18:58   좋아요 0 | URL
하하~ 천원 입금~~ 대박!ㅋㅋㅋ
자발독서회 어린이들이 이병승 작가님 책을 읽는다면 저학년은 <초능력 배우기> 고학년은 <차일드 폴>을 좋아할 것이고, 어른들은 <여우의 화원>을 읽으면 쌍용자동차 문제 토론거리가 많을 듯해요.

잘잘라 2013-03-06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인간의 조건 완전 좋아해요^^
저는 김준현 팬!^^
양상국은 별 관심 없었는데 부모님 출연하신 뒤로 재밌어졌어요.
이병승 작가는.. 음.. 순오기님 이렇게 참한 스타일 좋아하시는군요! ^^
우분트!!!

순오기 2013-03-07 20:18   좋아요 0 | URL
김준현 비슷한(?) 사람을 늘 보고 살아서 TV에서 또 보는 건 별로예요.ㅋㅋ
허경환도 좋지만 양상국 같은 촌놈(^^)도 좋아요!^^
참한 스타일~~~ 그동안 내가 좋아한 사람들이 이 부류에 속하는지 기억을 더듬었는데
별로 그렇지는 않은 듯해요.
참한 스타일보다 전사를 더 좋아하지 않았나 싶은게 코드가 맞으면 좋아했던 듯.ㅋㅋ

마녀고양이 2013-03-06 1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니, 페이퍼 넘 좋아요.

판타지는 현실 도피를 꾀하기도 하지만, 현실로 복귀할 힘을 준다는 말 너무 좋네요.
그리고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가지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니다 라는 창의력도 키워주지 않나 생각해요.
한 걸음을 걷는데는 일상 문제를 그린 소설이 좋지만, 성큼 한 단락을 뛰어내는데는 판타지가 도움이 된다는 생각도 들구요. 여하간 판타지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인용구가 너무 반가왔어요...

사진 너무 좋네요. 저 원형 좀 봐... 완전한 원 같네요.
<인간의 조건>은 저를 자꾸 뜨끔하게 하는데, ㅠㅠ, 경기도는 음식 쓰레기 대란 중이거든요.

순오기 2013-03-07 19:04   좋아요 0 | URL
판타지에 대한 내 생각을 바꾸는 글이었어요.^^
저 사진~~ 우리도 숲해설 하면서 밧줄로 저런 걸 만들어봐서 눈에 확 띄었어요.
<인간의 조건>을 보면서 뜨끔하지 않은 사람 거의 없을 듯해요.
다행히 숲해설가 교육받을 때부터 일회용 컵 안쓰려고 가방에 개인컵 갖고 다녀요.^^

수퍼남매맘 2013-03-06 1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가님 이름 듣고는 누구실까 했는데 저도 읽으면서 참 사회의식이 있는 작가다라고 생각했던 그 분이시네요.
음~ 훈남이시네요.이름 꼭 기억해야겠어요. 읽은 책은 3권이네요.
저도 판타지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구성력이 뛰어난 작품은 의외로 괜찮더라고요.
죄송하게도 제가 서재에서 댓글 달다가 님의 댓글을 삭제해 버리는 실수를 했어요. 죄송합니다.

순오기 2013-03-07 19:06   좋아요 0 | URL
독자에게 사회 의식을 갖게 하는 것도 작가의 힘!!
훈남 작가님, 실물은 못 뵈었지만 언젠가는 기회가 오겠지요.^^
삭제된 댓글 뭔지 알아요, 괜찮아요!^^

2013-03-06 21: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순오기 2013-03-07 19:06   좋아요 0 | URL
감사 감사~ ^^

순오기 2013-03-07 1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페이퍼를 올려두고 다음 날 보니까
페북은 폐북이라 써놓고, 판타지는 환타지라 썼더라ㅠㅠ 지금은 모두 수정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