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배달부 키키 1
ㅡ 이런 제목도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키키가 원작 소설이 있는지도 몰랐던 나는 이렇게 여러권이 있어서 보기시작하니 참 좋다. 학교 도서봉사하면서 무밍트롤 책을 발견 한것 만큼 이쁘다. 아직 1권 이지만 전통에 대해 얘기하는 부분에서 자연스레 일본 소설이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애니를 보고서는 지중해 배경이길래 이 아저씨가 지중해를 좋아해서 그렇거니 라고만 생각했다. 근데 동화의 원저자가 어릴때 브라질에서 몇년 살았다고 한다. 그러니까 원래 키키이야기는 유럽의 풍경이 들어선 어느 더운 남미의 어딘가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는걸 알게된게 수확이라면 수확인셈.
근데 2권빌려간 아이가 당최 안들고 오네 참...

제가 살고 싶은 집은
ㅡ 잔서완석루를 지은 과정에 주고받은 메일을 펴낸 책. 5년도 전에 공사비만 3억 가량들인집이라(땅값 이런거 빼고) 뭐 아무나 지을 수 있을 규모는 아니지만. 중간에 집을 짓게된 사연도 참.. 소설틱 했다. 나는 참.. 거 참.. 그래도 마 잘되었다했고. 엄마는 그 부분에서 같이 눈물지으셨다 했다. 꼭 건축이 아니더라도 재미있었다.

리버보이
ㅡ 단숨에 읽었다. 사실 그렇게 확 읽고 치울책은 아니지만..못내 궁금해서.

표창원 교수 범죄 어쩌구...
ㅡ 제목은 잃어버렸으나 범죄 케이스 쓴 책. 신창원의 유전무죄와 전경환의 케이스를 같은 정에서 다뤘다. 참 부끄러워지는 대목이다.

일과 도구
ㅡ 권윤덕씨 글 그림. 그림의 색이 너무 곱고 화사하다했더니. 비단에 앞뒤로 채색해서 그렸단다. 엄마가 중국에서 사온 비단을 희사하시어, 동생이 연못을 그려 안방 커텐을 만든적이 있었다. 종이와 또 달라 비단에 그림이 쉽지않던데. 온갖 도구며 괭이를 이리 고운색으로 그리다니.. 존경하옵니다.

그 외
바무와 게로의 일요일. 신기한 사탕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헝거게임 3권. 공부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