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 록밴드를 결성하다 - 사는 재미를 잃어버린 아저씨들의 문화 대반란
이현.홍은미 지음 / 글담출판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저씨가 록밴드를? 제목에서 호기심이 확 느껴진다. 
대한민국의 아줌마나 아저씨들은 40대에 이르면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는것 같다.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달려온 지난날들이 필름처럼 지나가면 자신의 존재자체에 큰의미를 찾지못하는 중년의 아저씨들이 많은것 같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자신의 존재가치는 물론 행복한 중년을 보내고 있는 아저씨들의 멋진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난 아저씨가 아니라 아줌마이지만 지금 시대의 아저씨들이 겪고있는 무거움 짐을 이 책을 읽음으로써 조금은 덜어내고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 멋진 중년을 새롭게 살아가길 기대해본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만이 즐길수 있는 취미를 가질수 있다는것도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비용이 들고 화려한 취미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좋아서 할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을 만들수 있다면 그 어떤 시간보다 소중한 시간이 되지않을까?
누군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행복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수 있다는건 살아가면서 그 어느때보다  긴장되고 설레는 순간일것 같다.

주인공들은 록밴드,자전거,색소폰연주,블로그,스쿠버 다이빙,플라이 낚시,패러글라이딩,요트등 취미가 정말 다양하다.
듣는것 만으로도 너무 멋지게 느껴지는 취미들이다. 중년의 아저씨들이 이렇게 열정적이고 멋진사람들인걸 이제야 할게 되었다고 할까?
역시 나이와는 상관없이 자신감만 있다면 행복한 중년을 보낼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색소폰연주를 하는 김병량교수는 연주가 끝난뒤 말한다. " 그 순간의 느낌은 정말 경험해 보지 않으면 몰라요. 내가 마치 대단한 스타가 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한마디로 '살아 있음' 그 자체죠."
패러글라이딩이 취미인 김광식씨는 무엇인가를 하고싶은데 쉽게 도전 못하는 사람들에게 말한다.
 "하고 싶다, 하고 싶다, 말만 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게 있으면 그냥 하세요. 텔레비전이나 사진 보면서 뭐 사고 싶다, 해보고 싶다 하는게 얼마나 많아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만으로 끝내죠. 그게 문제인 거예요. 두려워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바로 결단하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주인공들은 자신만의 시간을 보냄으로써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내일을 살아가는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수 있는것 같다.
지금 당장이라도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가야 할것 같다.^^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취미로~~~ 

이 책에는 1부 멋진중년의 주인공들 이야기는 물론, 2부에서는 중년의 멋스러움을 살려줄 스타일을 만들어갈수 있는 정보들을 가득 싣고있다.
"돌아온 청년 스타일배우기" 라는 제목으로 2부에서는 의상,피부, 성형, 탈모,음식,술 등 중년과 땔래야 땔수없는 이야기들을 자세한 정보와 함께 담아내고 있어서 많은도움이 될것 같다. 

중년~~~ 아저씨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아줌마들도 자신만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가면서 자신을 찾고, 앞으로는 더 행복한 중년과 노년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09-08-08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요즘은 아저씨들의 기세가 매우 무섭습니다.각 예능 프로그램마다 아저씨등이 무척 많이 나오시네요.아저씨 파이팅 임니다.^^

행복희망꿈 2009-08-08 10:10   좋아요 0 | URL
아저씨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보기좋아요.
저도 아저씨 파이팅을 외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