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로질리가 만드는 건강 클렌저
김지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mp비누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좀더 이쁜 비누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많이 생겼다.
인터넷을 둘러보면서 로질리님을 알게되었고, 출간된 책도 알게되었다.
그래서 덥석 구입한 책에는 너무 만들고 싶은 비누들이 많았다.
사실 cp비누는 만들어보지 않아서 도전하기가 쉽지않다.
하지만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만들어보고 싶다.
이책에는 초보자라도 쉽게 만들수 있는 mp비누만들기가 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수 있는 비누가 있어서 응용하기도 좋을것 같다.
로질리님이 자주 방문하는 인터넷상점들도 알려주어서 재료구입에 도움이 될것 같다.
아직은 다 만들어 보기가 쉽지않지만, 비누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픈 책이다.

초보자를 위해 만들기키트가 특별부록으로 들어가있어서 만들어보았다.
색깔도 너무 이쁘고 향도 좋아서 아이들 목욕할때 쓰려고 아껴두었다.



 * 책 표지 뒷쪽에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해서 따로 넣어두었답니다.



 * 몰드랑 비누베이스, 천연분말, 오일~ 필요한 재료가 다 들어있어서 그냥 만들기만 하면되지요.



 * 색깔도 참 이쁘고 향도 좋아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것 같아요. 이렇게 체험할 수 있는 재료들이
   들어있는것도 작가분의 세심한 배려라고 생각되네요.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뽀송이 2008-12-03 2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우와~ 몰드도 예쁘고, 색깔은 완전 예뻐요.^^
향도 좋은가봐요~~~~ 꿈님 멋져요.^^

행복희망꿈 2008-12-04 21:21   좋아요 0 | URL
색깔이 진짜 이쁘죠? 일본에서 수입되는 입욕제라고 하네요.
이 입욕제로 목욕을 하면 피부가 몰라보게 부드러워진데요.

하늘바람 2008-12-05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럼 저 책사면 저도 만들 수 있나요? 오~

행복희망꿈 2009-03-10 09:59   좋아요 0 | URL
비누를 처음 만드시는 분이라면 책을 보고 하기는 좀 어려울것 같아요.
이 책에는 가성소다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기 더 많아서 그렇구요.
제가 올린 비누이야기 페이퍼중에 만드는 방법 올린게 있거든요.
정 만들어보시려면 그 페이퍼를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이 책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