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진로교육 멘토링 - 십대들의 미래를 바꾸는 교사를 위한 진로 교과서 행복한 교과서 시리즈 9
김성효 지음 / 행복한미래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북의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을 대하며  지은 책.

진로교육이  왜  필요한지  어떤 식으로  하는지  초등교사  입장에서 지은 책으로  보통생각하는  구체적인 진로교육 책은 아니었다. 하지만  아이를  바라보는 면에서  균형잡힌시각을 기지는데  도움이 되었다

자신의 프레임으로  아이를  바라보지  말고 아이를 있는  그대로 보도록한다  아이가 가진 특성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도록 하고 이끌어주자
예를  들어 욕심 많은 아이는 학교행사에  적극적이고  소심한 아이는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거나 고집하지 않아  남에게  상처주는 일이없다

어른들의 마음에는다안들지라도이런 모든 특성들이 아이그 자체다. 이것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 동전이 앞면이나 뒷면만 있으면 동전으로  쓰일 수없듯이  아이들도자신이 가진  장점과 단점  모두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을 태 자신의 색이  무엇인지  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