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시간 - 내 인생의 숨은 기적을 찾는 즐거운 프로젝트
신인철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주말 4시간씩 3~4년 정도 투자하면 전공자는 아니지만 그 분야에 대해 말할 정도가 되니깐 

주말에 4시간씩 투자하라는 책이다. 

왜 그래야하는지 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그보다 더 좋았던 건, 여러 인사들의 다양한 인용구. 

저자가 이 책을 위해 다양하고 많은 자료를 모았구나 싶었다. 

"욕구는 자제할 수 있어도, 없앨수는 없다" 

""인생의 정점에 도달해 기진맥진해지기전 생업과 상반된 일에 몰두하라" 는 로버트 존슨의 말.

"나는 사무실에선 내가 할 줄 아는 일이 아주 많은 사람인 줄 알았는데, 실은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 일이 없는 폭 좁은 사람이었다"는 자살한 전 대기업 간부의 말.

"중산층은 외국어 하나쯤은 자유롭게 구사하여  폭넓은 세계 경험을 갖추고, 스포츠를 즐기거나 악기 하나 쯤은 다룰 줄 알아야 하며, 별미 하나 정도는 만들어 손님 대접할 줄 알고 사회 정의가 흔들릴 때 이를 바로 잡기 위해 나설 줄 알아야 한다" 는 퐁피두의 말. 등등. 

나는 주말 4시간을 투자해야한다는 말보다, 이런 인용구들에 작은 충격과 자극을 받았다. 

암튼 꼭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