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확장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도 화제라서 읽어보게 되었다. 일단 첫 페이지부터 수울~술 너무나 잘 읽힌다. 

지은이가 항상 강조하는 것인 성공한 사람들 모델을 무조건 따라하는 것을 잘 지킨 것 같다. 잘 팔리고 잘 읽히는 책들만 추려 그것들의 공통점을 그대로 자신의 저술에 쓴 것 같다. 잘 읽히고, 개인의 경험과 버무려 요약까지 해주며,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해줘서 좋았다. 

나는 뭔가를 하면 처음에 너무 열심히 해서 힘이 빠져서 나중에 아무것도 안하는 타입인 것 같은데, 지은이는 하루 2시간만 2년 꾸준히, 그것도 힘들면 일주일에 30분씩 2년 독서를 하라고 한다. 나머지 시간에는 실컷 놀고 실컷 자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라고 했다. 운동도 8회할 수 있는 무게로 3~4회, 일주일에 2~3번 20분씩만 해도 근육이 붙는다고 했다.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쓰는 것 예전에 국어시간에 배운 것들 운동하는 법도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인데 나는 이 원칙을 지키지 않고 변형해서 내 뜻 대로 해석해서 하니 효과가 덜 났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자의식이 강해서 책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고집을 많이 피웠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예 모르는 부분에서는 그대로 받아들였는데 어디서 들어본 소리다 싶으면 그냥 내 고집 피우며 잘 모르면서 잘 한 사람이 한 걸 안따라했다는 걸 알았다. 

자청의 유튜브 동영상 1개 밖에 안봤지만 신뢰가 갔고 책도 재밌고 유익하게 잘 읽었다. 받아들이는 것은 내 몫인 것 같다.

물론 중간중간 은근슬쩍 pr, 광고가 많지만 그 정도는 충분히 이해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