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리커버 특별판)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뜨고 있는 도서라 읽게 되어라. 


첫머리에는 멀티태스킹을 할 때 두뇌에서 일어나는 일이 기술되어 있었다.


컴퓨터 작업에서 유래된 멀티태스킹은 컴퓨터가 한 번에 하나씩의 일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cpu를 교대로 사용하는것에 불과하다고 한다. 우리 두뇌도 이와 같은 시스템으로 작동되므로, 여러 가지 일을 해도, 실제로는 두뇌가 하나씩 교대로 사용되는 것이다. 단, 교대로 사용되기 전 두뇌가 휴식을 잠시 취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능률은 떨어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한 번에 여러 개의 일을 하기  보다 하나의 일을 집중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성과 집중성 측면에서 좋다는 이야기다.


그리곤, 조금 뻔한 이야기들이 기술된 것 같아, 읽기를 그만둘까 싶기도 했다.

그러나, 화제가 되는 책이고 어렵게 빌린 책이라, 계속 읽었는데, 뒤로 갈 수록 읽기를 잘 했단 생각이 엄청 들었다.

결국 2번 읽고 메모 했다.


80/20 파레토 법칙을 여러번 적용하여 "다른 모든 일을 해결할 만큼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찾는다.

그런다음, 이 한 가지를 하루의 가장 집중력이 높을 때 되도록 일찍 한다. 이렇게 습관을 들이면 성공한다는 이야기다.


글에 여러 가지 근거가 있었고, 설득력과 문장력이 있어 금방 금방 읽혔으며 놀라웠다. 왜 읽어보라고 하는지 알겠다.


그리고 "집중력, 의지력"에도 한계가 있어서, 중요한 일에 의지력을 발휘하도록 하면 좋다는 이야기였다.


우리가 모르는 우리 자신에 대한 이야기로, 내 생활 자체를 다 바꿔야하는구나 싶었다.


자기계발서가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