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하이드 > 이것만 알면 미스하이드만큼은 사진찍는다.(실전편)

^^;;

반신욕 하려구 물 올려 놨는데, 후딱 올려보겠습니다.

알라딘에서는 포토리뷰를 많이 올리시지요? 책 사진 찍기를 onpet.com/photo.asp를 이용해서 올려보지요.

일단 저는 사진찍을때 큰 사이즈로 찍기 때문에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요.

네이버에서 pbe로 검색하면 무료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더 훌륭한 프로그램도 많지만,일단 제게 익은 것이 이놈이라서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디렉토리 단위로 체크하고 프레임을 만듭니다. ( 초간단한 색깔 테두리만 가능) 돈키호테 포토리뷰 할껀데요, 이건 흑백판화그림이 많으니, 검정프레임으로 만들었습니다. 사이즈는 포토리뷰에 올릴때 250-300 정도 크기로 올라가니깐(정확한 사이즈 모름. 아;; 성의 없음 ;;) 너무 큰 사이즈로 조정하면 올렸을때 깨져서 미움.

자, 이제 onpet.com/photo.asp로. 사실, pbe과정은 생략하고 바로 onpet.com/photo.asp로 가도 전혀 상관없음.



안흔들고 접사로 찍음. 주변의 지저분한것들이 안나오는 것이 좋으나, 책의 모서리가 나오면 입체감이 느껴지고, 책이라는 느낌이 더 살음.

좀 어둡다 싶을때 색보정만 살짝 해주면

좀 밝아졌죠? 분위기를 좀 내볼작시면,

단 말풍선은 사진 사이즈가 줄어들때 찌그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

얼마전에 그림책 리뷰할때는



요런 겉에 스러지는 액자를 사용해서 분위기를 냈었죠.

 동화책하고 어울리지 않나요? ^^

 

 

 

 

 

 

단, 액자를 남용하면 대략 별로이므로. 알아서. ^^

다른 사진들을 볼까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 사진!

제가 찍은 사진은 이거였습니다.

pbe.를 이용해서 사이즈를 400으로 그리고 검은테두리2픽셀로 했군요. ^^

보정한 사진은

이겁니다. 같은 사진이지요. 비밀은 ;;; 물론 고수분들은 딱 알아보셨겠지만,

1. 색보정

2. 포토샵 filter - sharpen 기능입니다. sharpen 을 한 방 주면 음식이 맛깔스러워보이죠 ^^

요 사진에 샤픈을 주면

좀 더 맛있어보이나요? 사람따라 쨍한 느낌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습니다만, 대충 음식사진에 색보정하고 밝기 조절하고 샤픈주면 맛나보입니다. 너무 자주 쓰면 처음의 소프트한 이미지가 좋아보일때도 있습니다만.

이번엔 인물 사진. ;;; 보..보정전이라니;;

블러기능과 테두리기능 색보정기능을 썼습니다. 아무리해도 코의 번들거림이 없어지질 않는군요. 누가 좀 가서 파우더좀 두드려주세요. ^^;;, 아 그리고, 아무리해도 자신 없을때는 사이즈를 줄여버리세요 ^^;;

하고 보니 상당히 별거 아니군요 ^^;;

고양이.

말풍선 넣고, '자르기' 기능 이용해서 콤팩트하고 생동감있게.

뭐, 막상 하려니, 별 예시사진이 없군요. 아, 간혹

이런거 뭐냐고 묻는데요, 묻지마쇼.

뭐긴 뭐겠소, 타이머지. 10초타이머요. 한번만 얘기합니다. 공공연한비밀, 터부, 절대 입밖에 내지 말기.

^^a

자 요건 onpet.com/photo.asp 화면입니다. 회원가입해야하지만 뽕을 뽑습니다.

이건 너무 시시하잖어, 포토샵을 100% 활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책 사시거나 온라인 싸이트 검색해서 배우세요 ^^a 전 게을러서;; ( 자랑이냣?! ^^;;)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아, 마지막으로 좋은 사진의 필수조건은

좋은 날씨!  그리고 무엇보다도 피사체에 대한 애정! 이겠지요? ^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