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소굼 > 사진 파노라마 만들기 [와이드~ 등;]

http://www.bomul.com/pds/detail_view.html?id=10329
사용할 프로그램은 '파노라마 메이커'입니다. 링크에서 받으시면 되구요: )
다만 트라이얼 버전이므로 15일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는 누르면 본래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까지의 방법은 제외하겠습니다. 링크에 다 설명이 되어 있거든요: ) 사용법도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일단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start버튼을 눌러주세요.


어떤 형태로 만들 것인지 결정하는 메뉴입니다.
Horiz,vert,360,tile 네 종류가 있는데 Horiz 는 제가 잘 쓰는 와이드;죠. 가로로 길게~
vert는 세로로 길게구요. 360는 말그대로 한바퀴 휭~ 둘러 볼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mov방식으로 나중에 처리하게 되면 실제로 보고 돌아보는 듯한 느낌도 가질 수 있습니다.
tile방식은 타일 붙이듯이 사진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전 horiz선택.


왼쪽에 보시면 add버튼 보이시죠?그걸로 사진들을 불러들입니다.
물론 사진들은 서로 이을 수 있도록 찍어둬야 겠죠. 삼각대같은 걸 이용하시면 확실히 쉽겠습니다.
A->Z를 이용해서 순서에 맞게 잘 정렬하시구요.
사진을 다 올리셨으면 include버튼을 이용해서 원하는 사진들만 골라서 아래에 넣습니다.
아래에 사진들이 합쳐지는 거니까요.그리고 next버튼을 누르시면 합쳐집니다.


합쳐진 상태입니다. 사진 테두리가 말끔하지 못한데 이런 것은 나중에 포토샵같은 녀석으로 잘라 주시거나
아니면 간단히 여기에서 오른쪽 auto crop을 체크 해제시킨 후에 직접 잘라 주시면 됩니다.


다 만들어진 사진을 저장을 해야겠죠. save버튼을 누르시고
이미지 타입을 결정하신 후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알라딘의 경우엔 jpg,gif만 가능하니까 jpg로 해서 퀄리티 설정하시고 저장하시면 되겠네요: )

2005.05.09 by 피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