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sooninara > 단축키

Ctrl키 사용




워드나 인터넷의 정보를 복사하고 싶을 때는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Drag) 하고 Ctrl 키 버튼을 누르고 알파벳 C를 누르면 ‘복사’가 되고 복사한 내용을 다른 곳에 붙이려면 역시 Ctrl 키 버튼을 누르고 V버튼을 누르면 된다. 선택한 내용을 잘라내고 싶은 때는 Ctrl 키를 누르고 X를 누른다. 실수로 잘못 잘라냈다면 ‘Ctrl + Z’를 사용하면 실행취소 기능이 수행된다. 드래그를 해서 일부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선택할 때는 ‘Ctrl + A’를 사용하면 된다.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즐겨찾기 창을 열고 싶으면 'Ctrl + I' 또는 'Ctrl + B'를 누르면 된다. 현재의 창을 그대로 두고 같은 주소의 새로운 창을 열고 싶을 때는 'Ctrl + N'을 사용한다. 'Ctrl + O' 또는 'Ctrl + L'을 사용하면 인터넷 주소 창만 따로 뜨는데 그 창에 주소를 넣으면 가고자 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검색을 하고 싶다면 'Ctrl + E’를 누르면 검색 창이 떠 쉽게 검색을 할 수 있다. 현재 화면을 인쇄하고 싶다면 ‘Ctrl + P'를 사용한다. 'Ctrl + W'를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이 닫히고 윈도우의 시작메뉴를 열고 싶으면 'Ctrl + Esc'를 누르면 된다.






Ctrl키 사용 단축키 정리




Ctrl+C (복사)
Ctrl+V (붙여넣기)
Ctrl+X (잘라내기)
Ctrl+Z (실행 취소)
Ctrl+A (모두 선택)
Ctrl+I 또는 Ctrl+B (즐겨찾기)
Ctrl+N (현재 열려 있는 창과 같은 주소의 새 창 띄우기)
Ctrl+L 또는 Ctrl+O (주소창 만 따로 다른 띄우기)
Ctrl+E (검색 창 열기)
Ctrl+P (인쇄 대화 상자 열기)
Ctrl+W (현재 창 닫기)
Ctrl+Esc (시작 메뉴 표시)


Alt 키 사용




인터넷을 하다가 Alt 키를 누르고 왼쪽 화살표 버튼(<-)을 함께 누르면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고 반대로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앞 페이지로 이동한다. ‘Alt + F’ 를 누르면 화면 상단의 메뉴 중 ‘파일’을 실행할 수 있다. ‘Alt + V’는 상단 메뉴 중 ‘보기’를 실행하고 싶을 때 누르면 된다. ‘Alt + F4’ 는 활성화 되어 있는 창을 닫는 기능으로 ‘Ctrl+W’ 기능과 같다. 또한 ‘Alt + Ese’ 를 누르면 컴퓨터 안에서 실행했던 화면이 순서대로 뜬다.






Alt 키 사용 정리




Alt + <- (이전 페이지로)
Alt + -> (다음 페이지로)
Alt+F (파일 메뉴 표시)
Alt+V (보기 메뉴 표시)
Alt+F4 (활성화 된 창 닫기)
Alt+Esc (창을 연 순서화면을 순서대로 띄우기)


Window 키 사용




키보드에 있는 Window 모양의 로고가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역시 다양한 기능을 마우스 없이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다. 일단 Window 버튼을 그냥 누르면 시작메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 ‘Windows+D’ 를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고 ‘Windows+E’를 누르면 ‘내 컴퓨터’ 가 실행된다. 파일이나 폴더 검색을 손쉽게 하려면 ‘Windows+F’ 를 누르면 누르고 ‘Windows+R’ 을 누르면 실행 대화상자가 뜬다.






Window 키 사용 정리




Windows 버튼 (시작 메뉴를 표시하거나 숨김)
Windows 버튼+D (바탕 화면 표시)
Windows 버튼+E (내 컴퓨터 열기)
Windows 버튼+F (파일이나 폴더 검색)
Windows 버튼+R (실행 대화 상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