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 1호 - 모든 글의 시작은 서평으로부터 평 1
김남희 외 11인 지음 / 씽크스마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잘 하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 중 하나는 ‘타인의 완성작 참고하기’ 이다.(당연히 표절은 절대 안된다) 서평도 마찬가지인데, 좋은 서평집으로 알려진 『죽도록 책만 읽는』, 『장정일의 독서일기』, 『책탐』 등은 초보 서평가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읽고 나면 구성, 문장, 해석에 감탄하며 ‘이런 서평을 쓰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된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그들의 글은 전문가의 영역이라, 자신의 글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가 있기 때문이다. 눈이 높아져버린다. 이러한 대안으로 권하는 책이 『서평문집 평 1호』이다.

이 책은 씽크스마트 미디어 그룹에서 진행하는 ‘서평학교’ 수료생들의 우수 서평을 모아 발행한 서평 정기 단행본으로, 서평 쓰기를 막 시작한 분 혹은 서평 초심자의 글을 참고하고 싶은 분에게 훌륭한 참고서가 된다. 

총 12명의 30개의 서평이 담겨있고, 글 대부분이 서평 초보~중수 정도의 수준이라 서평 쓰기를 시작한 분들이 참고 하기 딱 좋다. 고전명작 『데미안』에서부터 경제서 『부의 대이동』까지 관심가는 주제나 책이 보이면, 틈날때 한 두편씩 읽고 공부하면 된다.


다만 서평간의 편차가 존재해서, 모두 참고하기 보다는 마음에 드는 서평을 골라 분석해보는 게 서평 쓰기 수준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정가는 1만원인데,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시 적립금 포함 8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니 서평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구매해서 읽어보길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