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est라고, 일전에 나온 [경락테스트]의 내용을 한의사 이원천 선생이 새로 쓴 책이다.
간단한 테스트로 침구 치료시의 선혈에 유용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오수혈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는 ...

 

본문의 각종 그래픽과 편집 디자인도 매우 시원시원하고 명료하게 눈에 잘 들어온다. ...
(아마도 서문으로 짐작컨대 저자의 부인이 관련 전공자 내지 업계 종사자라 많은 도움을 준 듯. 이라믄 반칙인데 ... 흠~)

 

한 마디로 "한의학 책 같지 않다!" 
 

게다가 전면 칼라 인쇄본인데 가격도 전문 서적 치고는 비교적(?) 저렴하다.
(밑에 샘플 사진은 마치 양장제본처럼 보이는데 ... 그냥 소프트커버임)

 

이렇게 좋은 편집 디자인을 자랑하는 책인데 ... 아마도 '선귤당'이라는 자체 출판사를 하나 등록해서, 자체 쇼핑몰에서 판매만 하는 모양인지, 접하기가 어려운 것은 아쉬움.

 

(일반론적으로, 전문 분야에서 책 한두 권 정도 낼 요량이라면 어지간하면 그냥 기성 출판사에 원고 넘기는 편이 낫다. 요행히 주변에 편집과 출판을 잘 아는 이가 있어서 좋은 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오더라도, 판매나 보급의 신산스러움을 생각하면 답이 안 나온다. 아, 위의 경우처럼 넓은 자체 창고가 있고 쇼핑몰이 있는 경우는 예외!)

 

(기존에 나온 M-Test 책)

http://toolband.firstmall.kr/goods/view?no=8

 

(이번에 새로 나온 Dynamic M-Test 책)

http://toolband.firstmall.kr/goods/view?no=10

 

아래는 원조 격인 무카이노 요시토의 저서 번역서 두 종.

대략 비슷비슷한 내용이라 뭐하러 두 권으로 나눴나 싶더만,

새로 나오는 책들도 결국 두 권이 되어 버렸네.

 

보니까 일본에서 2012년에 M-Test 라는 제목으로 나온 새 저서가 있는 모양인데,

이원천의 저서와 어떤 관계인지는 잘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