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는 어디에서 올까?>를 리뷰해주세요.
평화는 어디에서 올까?
나카무라 유미코 외 지음, 이시바시 후지코 그림, 김규태 옮김 / 초록개구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화. 평화하면 생각나는것은 비둘기. 어렸을때부터 각인된 사고다. 정말로 나에게 있어 평화는 무엇일까? 책을 읽으면서 내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평화는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현재 처해있는 입장을 대변해 준다고 단정지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전쟁이 진행중인 나라들의 국민들에게 있어 평화는 총부리를 겨누고 죽고 죽이는 살육현장의 모습속에서 평화를 갈망할 것이고, 전쟁을 겪었던 나라나 세대는 전쟁과 평화를 연결지어 생각할 것이고, 우리처럼 전쟁을 경험해보지 못한 세대들에게는 지금의 모습속에서 평화의 의미를 찾을 것이다.  

이 책은 평화라는 것이 전쟁과 관련지어진 거창한 것이 아님을 잘 일깨워주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평화에 대해 단막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책을 읽는 내내 이 책은 비단 우리의 아이들에게만 필요한 책이 아니고 오히려 어른들을 위한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이 책을 읽다보면 원자력발전소의 위험과, 축구공을 만드는 아이들의 비애, 버려진 음식물, 유니세프 등을 통해 도와줄 수 있는 것도 평화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아이들뿐만 아니라 세계의 더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진정한 평화의 모습을 찾았으면 한다. 그렇게 되면 그 아이들이 자라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은 초등학생뿐만이 아니라 그 부모 더 나아가서는 모든이들이 읽고 실천했으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