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딱서니 없는 시절 우리는 늘 타인에게 나의 이상을 드리운다. 내가 색안경을 줏어 쓴 줄도 모르고 보고 싶은 색으로 칠해진 세상과 사람들을 보며 일없는 환상에 젖어 살다가 어느 날 문득, 닳을 만큼 닳아 색이 벗겨지기 시작한 안경으로 원래 빛깔을 그대로 드러낸 내 옆의 엄연한 타인들을 보며 환멸에 빠진다. 누구의 잘못도 아니기도 하고 모두의 잘못이기도 한 이런 상황은, 이 욕 나오는 상황은 더 욕 나오는 작금의 전염병이 확산되는 걸 막고자 취한 조치 때문에 더욱 악화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여러모로 유익하다. 때로는 적당한 거리 유지가 건강한 관계를 지속시키기도 한다. 적절한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으면 보기 싫은 것도 좀 덜 보인다. 다만 위생상의 이유로 적극 권장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떤 관계들에서는, 심각한 정신위생을 훼손하고 있다는 사실도 통계로 증명된다.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정신적으로는 몹시 병들어가고 있는 요즘의 나날들이다. 하루의 반은 따로 갈라져 있는 게 디폴트였는데 왼종일 같은 공간 안에서 부딪히자니 몹쓸 병증이 온몸에서 자라고 있는 것 같은 불길함에 건강염려증이 스물스물 올라온다. 


이 시점에서 부자들이 몹시 부럽다. 각자의 공간에서 충분히 자가격리를 할 수 있을 테니까!!!!! 


전염병이 지나가고 나면 글쎄다... 상담치료 다닐 마음의 병을 얻은 다른 종류의 환자들이 급속도로 늘 것 같은 이 기분 뭘까. 나도 그 중 한 자리 예약...  -_- ... 


도서관 폐관 전에 책은 진짜 수십 권을 빌려다 쌓아놨는데 (미국인들 재밌는 게 마트만 싹쓸이하는 게 아니라 도서관 책도 싹쓸이해서 빌려가는 통에 서가가 다 텅 비었더라는) 전혀 책을 읽을 마음이 1도 안 생긴다. 그래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건 책밖에 없겠지. 적어도 얼굴을 책에 파뭍고 있으면 건드리지는 않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