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관심있는 분야니까. 궁금하다. 세상을 걸러보고 또 해석하는 창구가 사람마다 최소한 두 분야 이상씩은 있으면 어떨까 그런 생각이 든다. 관심분야가 너무 많아도 곤란하지만.



요즘 스트레스가 말도 못한다. 속사정 일일이 다 떠들고 다닐 일도 아니지만 남의 맘도 모르고 그냥 '너는 거기서 좋겠다' 별뜻없이 말하는 이들 덕분에 마음이 하루에도 몇 번씩 추락한다. 마음이 색을 잃을 때 나 대신 싫은 말도 가끔 해 주는 그녀의 책이 가끔 그립다. 



말콤 아저씨의 책은, 솔직히 어느 시기를 기점으로 약간 총기를 잃었다고 해도 될지 좀 빛이 바랜 느낌이 든다.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라고, 무슨 얘길 했을지 알고 싶은 건 어쩔 수 없다. 



나도 책상 갖고 싶다. ㅎ 

사치스러운 얘기겠지만... :(



대강의 시놉만 훑어봤을 뿐이지만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요소들이 군데군데 다 들어있다. 초콜릿 칩이 촘촘히 박힌 바삭한 쿠키를 파는 베이커리를 발견한 그런 기분이 설레발을 치는데 과연 어떨지... 



진단만 하는 책일지 나름의 처방도 하고 있는 책일지 알고싶다. 표지와 목차만 구경하고 뭘 알겠냐마는 그냥 감만으로는 꽤 괜찮을 것 같다. 



새 책들에 눈길을 줄 때는 보험도 필요하다. 투자의 정석은 어디서나 통한다. 위험요소를 안고 갈 때는 믿는 구석도 있어야...



여기 이 분도 좀 믿는 구석. 개인 취향을 타겠지만 나는 이 분이 진솔하고 (때로는 아주 많이) 믿을 수 있는 글을 쓰는 작가이자 직업인이라고 생각한다.



책 소개가 아주 흥미롭다. 특히 자전적 소설이라는 부분이. 



전에 노지양 번역가의 에세이를 재미나게 읽었다.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유머러스하고 꾸밈없는 글이어서 읽기도 편했고 공감할 수 있는 대목도 꽤 있었으며 그 책을 통해 노지양의 번역을 좀 더 신뢰하게 됐다. 비슷한 기대를 갖고 이 책을 일단 눈여겨 본다. 



감정을 읽고 해석하고 다루는 데 엄청나게 서투른 사람과 살다보니 힘겨운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세상의 모든 감정을 내가 다 알 수도 알 필요도 없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감정들은 좀 세부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필요는 있다, 분명히. 그 덕분인지 (... -_-) 나는 언제부터인가 감정을 다루는 책들을 아주 주의깊게 살피는 버릇이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