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라, 외로움도 그리움도 어쩔 수 없다면 - 서른 살의 나를 위로하는 법
이하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표지 사진 색감 짱이다.

전작 <그여자의 여행가방>을 재밌게 봐서 이번 책이 기대되기도 했지만, 인도는 내가 아주 꺼려하는 나라였다.시간 개념은 엉망이고 길바닥은 더럽고, 신분차별 뭐 그런 거 때문에 내게 인도라는 나라는 무척 '혼란스러운 곳'으로 여겨진다. 그런 인도에 가서 깨달음을 얻었네 어쩌네 하는 책이면 어쩌나 살짝 걱정하며 읽기 시작했다.

 

저자의 엄마 말대로, 대전 가는 애 마냥, 단 며칠 만에 인도행 비행기표 끊고, 짐 싸고 휘리릭 떠나는 태도. 나같이 걱정 많고 생각 많은 사람에겐 있을 수 없는 일! 한편으론 최고의 여행 방법이 아닐까 싶다 ㅋㅋ 책을 읽어갈수록 점점 책 넘기는 속도가 빨라진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이 여자의 매력은 뭘까 싶다. 궁금하고 자꾸 기대가 된다. 낯선 땅 낯선 환경에서 지지리 고생을 하다가 반전을 만나는 재미, 나도 여행 다니면서 요런 재미 몇 번 느껴봤었지 하는 생각도 해보고, 저자가 최고의 반전이라 칭한, 훈남 청년과의 풋풋한 얘기에 부러워하고, 선택이 빠르고, 자신의 선택을 즐기는 모습이 좋았다. 젊은 감성이 싱싱한 사진도 좋고!!

 

책을 읽고 나니, 몇 년 전 떠났던 태국 배낭여행이 떠올랐다. 이십대에 몇 번이나 망설이며 미루다 결국 서른 넘기고 서른 하나에 처음 혼자 떠났던 여행. 어디로 갈까 선택할 때부터 여행한 7박8일 동안 내 자신과 가장 치열하게 만났던, 선택 얼른 못하고 미련 떨다가 머리만 아프고 한마디로 '가장 궁상 떨었던 일주일'. 여행 다녀와서는 정말 뒤돌아보고 싶지 않았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